me2day

친구들과

심지어 해당 분야 종사자들도 절대 수익성 없는 공사를 위한 공사라고 얘기하긴 하는 것 같던데 말이죠 ㅠㅠ 09.06.13 21:31
며칠 전 대학 동창들을 오랜만에 만났다. 나 빼고 모두 전공인 토목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었다. 몇몇 친구가 4대 강 죽이기랑 관계된 일을 하는 듯 한데 모두들 이 프로젝트를 "대운하"라고 칭하고 있었다. 결국 다 아는 거다 그게 그거라는 거… by fupfin
안보길 잘했군요 -_- 09.06.13 20:46
영화 끝나자 여기저기서 터져나오는 실소들… 진지하게 연기한 배우들 존경. by fupfin
대운하… 09.06.13 12:58
며칠 전 대학 동창들을 오랜만에 만났다. 나 빼고 모두 전공인 토목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었다. 몇몇 친구가 4대 강 죽이기랑 관계된 일을 하는 듯 한데 모두들 이 프로젝트를 "대운하"라고 칭하고 있었다. 결국 다 아는 거다 그게 그거라는 거… by fupfin
조중동에 막혀 공론화가 안되고 있는게 문제. 09.06.13 01:37
며칠 전 대학 동창들을 오랜만에 만났다. 나 빼고 모두 전공인 토목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었다. 몇몇 친구가 4대 강 죽이기랑 관계된 일을 하는 듯 한데 모두들 이 프로젝트를 "대운하"라고 칭하고 있었다. 결국 다 아는 거다 그게 그거라는 거… by fupfin
신랑이 따라 뛰어들지 않아서 꽤 혼났겠는데요 09.06.13 01:14
이런 처절한 OH! MY GOD!! 은 처음이야… by fupfin
이젠 막을 수 없는 걸까요? 09.06.13 01:04
며칠 전 대학 동창들을 오랜만에 만났다. 나 빼고 모두 전공인 토목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었다. 몇몇 친구가 4대 강 죽이기랑 관계된 일을 하는 듯 한데 모두들 이 프로젝트를 "대운하"라고 칭하고 있었다. 결국 다 아는 거다 그게 그거라는 거… by fupfin
ㅋㅋ 09.06.12 17:15
개임 Little wheel . 재미있네요. Mission Accomplished. by fupfin
발 헛딧는 장면이 너무 생생하네요… 09.06.12 17:15
이런 처절한 OH! MY GOD!! 은 처음이야… by fupfin
그리고 많이 느린거 같아요;; 09.06.12 16:57
이클립스 update 사이트에 문제 있나? 왜 이렇게 이클립스들이 다 update나 plugin install 하다가 맛이 가는 건지… by fupfin
저도 맨날 그래서 포기하고 업뎃 안하고 살지요 ; 09.06.12 16:40
이클립스 update 사이트에 문제 있나? 왜 이렇게 이클립스들이 다 update나 plugin install 하다가 맛이 가는 건지… by fupfin
헉…. 저도 그제 subversive까즌데 30분이 걸렸습다 .ㅡ.ㅡ 09.06.12 16:37
이클립스 update 사이트에 문제 있나? 왜 이렇게 이클립스들이 다 update나 plugin install 하다가 맛이 가는 건지… by fupfin
—;;;; 09.06.12 14:51
이런 처절한 OH! MY GOD!! 은 처음이야… by fupfin
아… 이걸 어쩐답니까… ㅠㅠ 09.06.12 13:21
이런 처절한 OH! MY GOD!! 은 처음이야… by fupfin
으아 진짜 미안하겠다;;;; 09.06.12 09:28
이런 처절한 OH! MY GOD!! 은 처음이야… by fupfin
개… 라니… ㅠㅠ 09.06.12 06:42
개임 Little wheel . 재미있네요. Mission Accomplished. by fupfin
이곳 남양주도 차창에 빗방울이… ㅠㅠ 09.06.11 23:59
집 앞에 서는 버스, 30분마다 오는 그 버스가 눈 앞에서 떠났다. 걷기 싫은 날인데… by fupfin
아아 이 일을 어쩌나요ㅠㅠ 양주엔 비마저 오지만 말입니다.. ㅠㅠ 09.06.11 23:56
집 앞에 서는 버스, 30분마다 오는 그 버스가 눈 앞에서 떠났다. 걷기 싫은 날인데… by fupfin
ㄴ 아.. 세상에는 돈 안 되는 트래픽도 있구나.. 09.06.11 21:48
다음과 야후는 인수설이 나돌 때에는 관심을 받는 것이 공통점이라더니… 열심히 하는데 왜 그럴까… 안습이네… 한번 떠난 트레픽은 안 돌아오는 건가? by fupfin
돈되는 트래픽 소녀시대,노트북,TV… 돈안되는 트래픽 2MB, 쥐새끼…… 09.06.11 21:42
다음과 야후는 인수설이 나돌 때에는 관심을 받는 것이 공통점이라더니… 열심히 하는데 왜 그럴까… 안습이네… 한번 떠난 트레픽은 안 돌아오는 건가? by fupfin
ㄴ 흠 그러게요. 09.06.11 21:37
다음과 야후는 인수설이 나돌 때에는 관심을 받는 것이 공통점이라더니… 열심히 하는데 왜 그럴까… 안습이네… 한번 떠난 트레픽은 안 돌아오는 건가? by fupfin
포탈은 트래픽이 돈 아닌가? 09.06.11 21:21
다음과 야후는 인수설이 나돌 때에는 관심을 받는 것이 공통점이라더니… 열심히 하는데 왜 그럴까… 안습이네… 한번 떠난 트레픽은 안 돌아오는 건가? by fupfin
다음은 트래픽은 되는데,돈이 안되는 서비스를 잘한다고 카더라구요.. 09.06.11 21:10
다음과 야후는 인수설이 나돌 때에는 관심을 받는 것이 공통점이라더니… 열심히 하는데 왜 그럴까… 안습이네… 한번 떠난 트레픽은 안 돌아오는 건가? by fupfin
gEEkInsIdE , 미투구글리더 테스트 하고 있어요. 바..반갑습니다. 09.06.11 18:49
Yahoo Releases Open Source Hadoop Distribution yahoo-hadoop 0.20 오픈소스 릴리즈. 소스는 github에 있군영~ by rath
;ㅁ; 09.06.11 13:54
YTN 돌발 영상의 노종면 PD. '왜 이사람 짤라요.' by fupfin
김대중 노무현정부시절 사람들에게 지겹도록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나아진 게 뭐냐"고. 이제서야 아시겠나요? 적어도 그땐 지금처럼 우리가 역사를 되돌려 후퇴하는 세상은 아녔음을. 투표권 하나 없는 어린 고등학생들의 시국선언은 그래서 의미가 있죠. 09.06.11 12:03
YTN 돌발 영상의 노종면 PD. '왜 이사람 짤라요.' by fupfin
보면서 정말 가슴에 맺히는 것을 어찌할 수 없어 눈물이… ㅠㅠ 09.06.11 11:47
YTN 돌발 영상의 노종면 PD. '왜 이사람 짤라요.' by fupfin
아 슬퍼요. 미투 백개 찍고 싶음. 09.06.11 11:44
YTN 돌발 영상의 노종면 PD. '왜 이사람 짤라요.' by fupfin
아항~ 09.06.10 13:39
저는 종종 PHP , Windows, HTML은 비슷한 성장 과정을 거쳤다고 말한답니다. 뭐 같지도 않은 것들이… ㅋㅋ by fupfin
오리대마왕 긍정적인 쪽으로 비유한거에요. 처음에는 정말 허접했지만 대중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점점 좋아지는 것들… 09.06.10 13:39
저는 종종 PHP , Windows, HTML은 비슷한 성장 과정을 거쳤다고 말한답니다. 뭐 같지도 않은 것들이… ㅋㅋ by fupfin
앗, 우리 불쌍한 HTML은 왜.. 흑흑 09.06.10 13:22
저는 종종 PHP , Windows, HTML은 비슷한 성장 과정을 거쳤다고 말한답니다. 뭐 같지도 않은 것들이… ㅋㅋ by fupfin
맹수 아, 양재계시구나! 언제 gEEkInsIdE 님과 함께 뵈어요. 이거 원 이자만 붙었어도 벌써 얼마야;;; 09.06.10 13:16
소라찜 누님 나 양재에요. 목요일 점슴식사 가능해요 by 오리왕
확실히 저는 HTML은 웹프로그래밍이라고 하기도 뭐한 거 같아요. 요즈음은 아주 역동적이더군요. 09.06.10 11:32
저는 종종 PHP , Windows, HTML은 비슷한 성장 과정을 거쳤다고 말한답니다. 뭐 같지도 않은 것들이… ㅋㅋ by fupfin
저는 종종 PHP, Windows, HTML은 비슷한 성장 과정을 거쳤다고 말한답니다. 뭐 같지도 않은 것들이… ㅋㅋ 09.06.10 11:31
PHP는 조진 게 아니라 애초에 언어 같지도 않았던 놈을 구조화하고 객체 지향적 요소 넣고 하면서 진화시켜 나간 거로 생각해요. by fupfin
근성인거죠 09.06.10 11:17
PHP는 조진 게 아니라 애초에 언어 같지도 않았던 놈을 구조화하고 객체 지향적 요소 넣고 하면서 진화시켜 나간 거로 생각해요. by fupfin
홍대머리 : 계속 개선시켜나가는 모습이 눈물겨울 지경이죠. ㅎㅎ 09.06.10 11:12
PHP는 조진 게 아니라 애초에 언어 같지도 않았던 놈을 구조화하고 객체 지향적 요소 넣고 하면서 진화시켜 나간 거로 생각해요. by fupfin
정말 “진화”라는 메타포가 어울릴 정도로 공학적으로 지저분하죠;; 09.06.10 11:07
PHP는 조진 게 아니라 애초에 언어 같지도 않았던 놈을 구조화하고 객체 지향적 요소 넣고 하면서 진화시켜 나간 거로 생각해요. by fupfin
아, 재미있네요. 09.06.10 11:05
PHP는 조진 게 아니라 애초에 언어 같지도 않았던 놈을 구조화하고 객체 지향적 요소 넣고 하면서 진화시켜 나간 거로 생각해요. by fupfin
gEEkInsIdE , 퇴근길에 싸우나에서 스팀팩 맞고 자려고요. 헛둘; 09.06.09 16:09
졸려 죽네 by rath
쑤짱 : 그냥 그림만 보삼. ㅋㅋ 09.06.09 14:19
Google I/O 2009 - Groovy and Grails in App Engine via @springrod by fupfin
실장님 더빙부탁드려요 ~ 당췌 들리질 않아요 09.06.09 13:39
Google I/O 2009 - Groovy and Grails in App Engine via @springrod by fupfin
한군데만 보려고 했는데 알고보니 다른 데도 같은 문제가 있더라 하는 것입니다. 같은 문제가 발생한 부분을 찾아다니면서 처리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표현하고자 하는 것이죠. 09.06.09 13:24
DI도 그렇지만 AOP는 더 문제다. 흔히 횡단 관심사로 정착되고 있는 Cross-cutting concerns 도 영화 편집 기법인 Crosscutting 의 내용을 읽어보니 메타포를 잘 살리지 못했다는 생각이 든다. by fupfin
gEEkInsIdE , 빗질 시현으로 복구했습니다. (즉, 수건으로 건조만 했는데 저렇게 나왔단.. orz) 09.06.09 11:41
비누로 머리 감았더니 by rath
groovy로 대동 단결해야하는건가요? ^^;;;; 09.06.09 10:11
Google I/O 2009 - Groovy and Grails in App Engine via @springrod by fupfin
이제 모두 groovy로!!! ㅎㅎ 09.06.09 09:52
Google I/O 2009 - Groovy and Grails in App Engine via @springrod by fupfin
헉! 그루비 in GAE ! 09.06.09 09:50
Google I/O 2009 - Groovy and Grails in App Engine via @springrod by fupfin
오호 GAE에 그루비와 그레일즈가 들어갔군요 09.06.09 09:49
Google I/O 2009 - Groovy and Grails in App Engine via @springrod by fupfin
MB 크리 ㅠㅠ 09.06.08 20:16
Y대 曰 : "니네 김연아 있냐? 우리 이명박 없다." - Win by fupfin
gEEkInsIdE 신학적으로 심화되는 것 같아 아주 조심스럽지만, 어차피 갖추어지지도 않은 지식보다는 신앙적인 소견으로 댓글 달겠습니다. 1)'절대화'/'일반화'의 이미랑, 2)유전 언급이랑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조항들은 text 이고 그것을 초월하는 가치가 있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런 추상화에 율법-유전 간의 의미간의 관계가 관련이 있는 듯 하네요. 저는 조항 각각의 가치보다 그 조항의 총체, 즉, 2-2)에서 언급하신 '율법'을 말씀드린 것이기도 합니다. 맞습니다. 하나만 못지켜도 못지킨 것이니까요. 09.06.08 18:53
'한동대 총학의 분향소설치에 대한 반대 성명'에 대해 반대하셨던 그리스도인은, '유감표명' 정도로 한발 물러서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신앙인으로서 반대는 해서는 아니되옵는 것입니다. 넙죽~! by 낭망백수
gEEkInsIdE 기준에 관한 얘기라면… 근본주의자든 복음주의자든 님의 분류를 받아드리기 좀 애매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복음주의의 경우에는 근본주의와는 달리 '자칭 복음주의'라고 해서 문제되지 않습니다. 특히나 WEA에 속해있다면, 그것을 문제삼는 것이 거꾸로 문제가 되지도 않을까요? 물론 원론적으로 정말 그런 신앙의 고백이 그 교단의 고백인지는 중요할 것입니다만, 제 개인적으로는 저도 제 출석교회도 복음주의입니다. 근본주의도 자유주의도 아님은 명백하구요. 꾸벅~! 09.06.08 18:20
예수님은 민중의 영웅이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의 영광이라는 유일한 가치만 소유하셨던 하나님의 사람이셨습니다. 사람의 가치로 사람을 사랑하지 마시고, 하나님의 가치로 사람을 사랑해야 합니다. by 낭망백수
김연아 +100, 이명박 -50000, 김동길 -2000. 따라서 연대 승. 09.06.08 17:41
Y대 曰 : "니네 김연아 있냐? 우리 이명박 없다." - Win by fupfin
의존관계 주입 만새 09.06.08 17:19
스프링 인 액션 2판에서 DI를 종속 객체 주입이라고 번역하고 있는데 이 또한 명쾌하지 않다. 의존 객체 주입이라면 오히려 맞았을 듯. 그런데 객체라고 명시하는 것은 또 맞을까? 의존 관계 주입? 요건 좀 맘에 든다. by fupfin
컥..+_+ 09.06.08 16:09
Y대 曰 : "니네 김연아 있냐? 우리 이명박 없다." - Win by fupfin
이런… 노망난 늙은이가… 09.06.08 14:39
Y대 曰 : "니네 김연아 있냐? 우리 이명박 없다." - Win by fupfin
하지만 김동길은… 09.06.08 14:22
Y대 曰 : "니네 김연아 있냐? 우리 이명박 없다." - Win by fupfin
음.. 어떤 의미인가요? 09.06.08 11:41
DI도 그렇지만 AOP는 더 문제다. 흔히 횡단 관심사로 정착되고 있는 Cross-cutting concerns 도 영화 편집 기법인 Crosscutting 의 내용을 읽어보니 메타포를 잘 살리지 못했다는 생각이 든다. by fupfin
"동시다발적인 문제"는 어떨까요? 09.06.08 09:50
DI도 그렇지만 AOP는 더 문제다. 흔히 횡단 관심사로 정착되고 있는 Cross-cutting concerns 도 영화 편집 기법인 Crosscutting 의 내용을 읽어보니 메타포를 잘 살리지 못했다는 생각이 든다. by fupfin
(DI; 부속물에 의존한다면 부속물 주입? 부속이라고 하니 조립? 그러면 부속 조립?), (종속성은 타입(유형)에 관한 문제인 것 같고, 부속은 조립에 관한 문제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09.06.08 09:47
스프링 인 액션 2판에서 DI를 종속 객체 주입이라고 번역하고 있는데 이 또한 명쾌하지 않다. 의존 객체 주입이라면 오히려 맞았을 듯. 그런데 객체라고 명시하는 것은 또 맞을까? 의존 관계 주입? 요건 좀 맘에 든다. by fupfin
지금 검색해보니 이 사람이 Akane-chan Over driveIchigo 100% 를 그린 사람이네. 살짝 야한 만화… ㅎㅎ 09.06.07 22:39
첫사랑 한정 . 맘에 든다. 작화 스타일도 딱 내 스타일이고… 대사도 위트 넘치고… 무엇보다 미소녀 대거 등장 *-_-* by fupfin
오호 미소녀 대거 등장에 꼬치는 군요!!! 09.06.07 22:20
첫사랑 한정 . 맘에 든다. 작화 스타일도 딱 내 스타일이고… 대사도 위트 넘치고… 무엇보다 미소녀 대거 등장 *-_-* by fupfin
부속물 주입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09.06.07 21:20
스프링 인 액션 2판에서 DI를 종속 객체 주입이라고 번역하고 있는데 이 또한 명쾌하지 않다. 의존 객체 주입이라면 오히려 맞았을 듯. 그런데 객체라고 명시하는 것은 또 맞을까? 의존 관계 주입? 요건 좀 맘에 든다. by fupfin
생각해보니 OOP에서의 종속관계와 실 세계에서의 종속관계는 종속 방향이 다르다. 객체 세상에서는 어떤 객체가 그 부속물에 종속되지만 실 세계에서는 부속물이 주된 사물에 종속한다. 09.06.07 21:19
스프링 인 액션 2판에서 DI를 종속 객체 주입이라고 번역하고 있는데 이 또한 명쾌하지 않다. 의존 객체 주입이라면 오히려 맞았을 듯. 그런데 객체라고 명시하는 것은 또 맞을까? 의존 관계 주입? 요건 좀 맘에 든다. by fupfin
DI도 그렇지만 AOP는 더 문제다. 흔히 횡단 관심사로 정착되고 있는 Cross-cutting concerns 도 영화 편집 기법인 Crosscutting 의 내용을 읽어보니 메타포를 잘 살리지 못했다는 생각이 든다. 09.06.07 19:54
스프링 인 액션 2판에서 DI를 종속 객체 주입이라고 번역하고 있는데 이 또한 명쾌하지 않다. 의존 객체 주입이라면 오히려 맞았을 듯. 그런데 객체라고 명시하는 것은 또 맞을까? 의존 관계 주입? 요건 좀 맘에 든다. by fupfin
저도 운 좋게 증정 받은 책을 얻고는 몇가지 필요한 것만 보고 차근차근 살펴보지는 않았었네요. 지금 보니 번역어 선정에 독특한 부분이 있군요. 09.06.07 19:44
스프링 인 액션 2판에서 DI를 종속 객체 주입이라고 번역하고 있는데 이 또한 명쾌하지 않다. 의존 객체 주입이라면 오히려 맞았을 듯. 그런데 객체라고 명시하는 것은 또 맞을까? 의존 관계 주입? 요건 좀 맘에 든다. by fupfin
저는 아무 생각없이 봤어요. :) 09.06.07 19:37
스프링 인 액션 2판에서 DI를 종속 객체 주입이라고 번역하고 있는데 이 또한 명쾌하지 않다. 의존 객체 주입이라면 오히려 맞았을 듯. 그런데 객체라고 명시하는 것은 또 맞을까? 의존 관계 주입? 요건 좀 맘에 든다. by fupfin
하하하 09.06.07 03:00
우리 아들이 유치원에서 아동극을 하는 데 맡은 역할이 생"쥐"… 듣는 순간 "왜 하필이면 쥐냐?"라고 말할 뻔… 그래도 생쥐는 귀여우니까 좋겠다고 말해줬다. by fupfin
오리대마왕 : 저런… 아까 문자에 적을 것을 그랬네요. ^^ 09.06.07 00:15
종로 3가 별다방에서 저녁까지 작업 예정… with 맹수 by fupfin
하하 09.06.06 21:59
우리 아들이 유치원에서 아동극을 하는 데 맡은 역할이 생"쥐"… 듣는 순간 "왜 하필이면 쥐냐?"라고 말할 뻔… 그래도 생쥐는 귀여우니까 좋겠다고 말해줬다. by fupfin
악 이글 미리 봤다면 뵙는건데… 전 방금 종로에서 신림 PC방으로.. .크윽 09.06.06 20:51
종로 3가 별다방에서 저녁까지 작업 예정… with 맹수 by fupfin
전 놀고 있어요 ~_~ 09.06.06 18:26
종로 3가 별다방에서 저녁까지 작업 예정… with 맹수 by fupfin
gEEkInsIdE 다음은 '몽학선생'부분입니다. 갈 3:15 이하中 그러면 율법이 하나님의 약속들을 거스리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만일 능히 살게 하는 율법을 주셨더면 의가 반드시 율법으로 말미암았으리라 그러나 성경이 모든 것을 죄 아래 가두었으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약속을 믿는 자들에게 주려 함이니라 믿음이 오기 전에 우리가 율법 아래 매인 바 되고 계시될 믿음의 때까지 갇혔느니라 09.06.06 14:12
'한동대 총학의 분향소설치에 대한 반대 성명'에 대해 반대하셨던 그리스도인은, '유감표명' 정도로 한발 물러서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신앙인으로서 반대는 해서는 아니되옵는 것입니다. 넙죽~! by 낭망백수
gEEkInsIdE 혹시, '유대인도 조항을 지키지 못한다'는 부분인가요? 이건 귀납적인 추론인데요, 만약에 다 지켜서 율법을 완성했다면, 그리스도보다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의 대가성 죽음은, 다 지키지 못하기때문에 대가를 지불한 것이지 않습니까? 09.06.06 14:06
'한동대 총학의 분향소설치에 대한 반대 성명'에 대해 반대하셨던 그리스도인은, '유감표명' 정도로 한발 물러서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신앙인으로서 반대는 해서는 아니되옵는 것입니다. 넙죽~! by 낭망백수
gEEkInsIdE 혹시 '제 논거는…'부분 말씀이신가요? 그건 신앙 논거가 아니라 근본적인 논리적 논거입니다. 어떤 규범이 추상적인 목적을 이루기 위해 명시되었고, 후에 그 목적은 사라지고 규범만 남게 되었을 때, 그 원인이 '규범의 명시화'에 있지 않다는 뜻입니다. 09.06.06 14:04
'한동대 총학의 분향소설치에 대한 반대 성명'에 대해 반대하셨던 그리스도인은, '유감표명' 정도로 한발 물러서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신앙인으로서 반대는 해서는 아니되옵는 것입니다. 넙죽~! by 낭망백수
gEEkInsIdE 혹시, 폐기된 것이 아니라는 부분을 알려드려야 하나요? 그건 '몽학선생' 대목도 동일한 근거이긴 합니다만. 09.06.06 00:34
'한동대 총학의 분향소설치에 대한 반대 성명'에 대해 반대하셨던 그리스도인은, '유감표명' 정도로 한발 물러서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신앙인으로서 반대는 해서는 아니되옵는 것입니다. 넙죽~! by 낭망백수
이럴 땐 한국을 떠나고 싶어집니다. 09.06.06 00:24
동소문동 한옥 43채 미국인이 지켜냈다. - 다행이지만 재판 판결 내용은 불만. 더구나 서울시가 재개발을 강행하려고 자료를 조작했다니는 사실에 주목해야. by fupfin
맞아요! 09.06.06 00:24
노무현 전 대통령이 의원 시절 100분 토론에 나와서 민주주의는 국민이 싸워서 얻어내야 한다. 역사상 권력을 가지고 있는 쪽에서 알아서 양보한적이 없었다 고 말했던 것이 기억납니다. 그러니 기득권층이 권력을 독점한다고 투덜거리지 말고 싸워서 얻어낼 생각을 하자고요. by fupfin
gEEkIInsIdE 구체적으로 지적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결과를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꾸벅~! 09.06.06 00:03
'한동대 총학의 분향소설치에 대한 반대 성명'에 대해 반대하셨던 그리스도인은, '유감표명' 정도로 한발 물러서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신앙인으로서 반대는 해서는 아니되옵는 것입니다. 넙죽~! by 낭망백수
어처구니 없군요 09.06.05 19:46
동소문동 한옥 43채 미국인이 지켜냈다. - 다행이지만 재판 판결 내용은 불만. 더구나 서울시가 재개발을 강행하려고 자료를 조작했다니는 사실에 주목해야. by fupfin
그죠 ㅈㅅ 왠일인가 했는데 역시나 중요한 것은 살짝 뒤에 흘려버리고… 09.06.05 18:39
동소문동 한옥 43채 미국인이 지켜냈다. - 다행이지만 재판 판결 내용은 불만. 더구나 서울시가 재개발을 강행하려고 자료를 조작했다니는 사실에 주목해야. by fupfin
엑….좃선 뉴스… -_- 09.06.05 18:38
동소문동 한옥 43채 미국인이 지켜냈다. - 다행이지만 재판 판결 내용은 불만. 더구나 서울시가 재개발을 강행하려고 자료를 조작했다니는 사실에 주목해야. by fupfin
gEEkInsIdE 다시 본지 얼마 안되는데 제 기억에는 그런 구절은 없는데요. 그리고 그 누구라도 신앙인은 '구원'에 관해 있을 '수' 있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구원은 가능성의 문제가 아닐텐데요. 09.06.05 17:55
'한동대 총학의 분향소설치에 대한 반대 성명'에 대해 반대하셨던 그리스도인은, '유감표명' 정도로 한발 물러서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신앙인으로서 반대는 해서는 아니되옵는 것입니다. 넙죽~! by 낭망백수
gEEkInSIdE 오히려 반대여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루이스는 그 책을 통해서 변증할 때 신앙인이 왜 비신앙인과 다른지 구체적으로 드러나는 실제 삶의 태도들을 많이 거론했습니다. 예를 들면, 신자의 구제는, 비신자보다 더 해야 하는데, 그 기준은, 내가 여유가 있을 때 하려고 하던 것을 포기할 정도로 구제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지식인들에게 영향을 미쳤구요. 물론 영국 그리스도들의 실제 삶이 그래서 더욱 그러했을 것입니다. 09.06.05 17:44
'한동대 총학의 분향소설치에 대한 반대 성명'에 대해 반대하셨던 그리스도인은, '유감표명' 정도로 한발 물러서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신앙인으로서 반대는 해서는 아니되옵는 것입니다. 넙죽~! by 낭망백수
gEEkInSidE 루이스 저도 좋아합니다. ^^; '순전한 기독교'는 그리스도인의 행동규범을 어떻게 세워야하는지에 대한 큰 도전이 되었습니다. 제가 신앙을 거는 이유는 신앙인이 다른 생각을 갖고 있다는 것을 비로소 실감했기때문입니다. '신앙'이란 더 높은 뜻이 주어졌고 발견했기 때문에 이념/사상/철학/신분 모든 제약을 타파하고 하나가 되는 동의에 기반하는 것 아닌가 해서 말입니다. 순수한 신앙 성명에 대한 정치적인 반론 대열에 신앙인도 많으니 이것이 문제아닐까요? 09.06.05 17:38
'한동대 총학의 분향소설치에 대한 반대 성명'에 대해 반대하셨던 그리스도인은, '유감표명' 정도로 한발 물러서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신앙인으로서 반대는 해서는 아니되옵는 것입니다. 넙죽~! by 낭망백수
gEEkInsIdE gyedo 님과의 논쟁 내용을 한번 보아주십시오. 그래서 잴 수 있는 잣대가 있는 기준을 포기하시겠다는 겁니까? 혹은 무가치하다고 하시는 것입니까? 저는 동일한 가치전달을 주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살이 죄'라고 외치는 것이, 그외의 모든 것을 무시하는 발언이 아닙니다. 또다른 직설적인 질문을 드립니다. 그래서 신앙안에서 점점 자유하고 계십니까? 그것이 무엇 때문입니까? 일차적으로는 율법때문입니다. 그 조항이 없으면 자유란 것도 없는 것이죠. 진정 자유하시면서 그 율법을 능가하신다면 그렇게 하십시오. 09.06.05 14:09
원칙적으로, 분향소 설치는 우상숭배 방조 아닌가? (저는 그리스도인입니다) by 낭망백수
gEEkInsIdE gyedo 님과도 이미 논했듯이 무엇이 사변적인지는, 뭔가 추상적이고 고차원적이고 또 '마음'이나 '내면'과같이 구체적으로 가늠할 수 없는 얘기를 할 때 그런것이죠. '사변적'이라고 판단하시는 것은 논리적이기 보다 영적인 얘기를 해서 그렇게 받아들이실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어쨋든 보이지 않는 잣대로 재어지는 내면의 진정성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09.06.05 12:07
원칙적으로, 분향소 설치는 우상숭배 방조 아닌가? (저는 그리스도인입니다) by 낭망백수
gEEkInsIdE 아닙니다. 유대인들은 율법을 살아내지 못했습니다. 그것이 바울과 및 사도들이 율법의 가치를 설명하는 것 아닌가요? 율법은 지킬 수 없기 때문에 가치가 있고, 그래서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한번 죽으셨다고 폐기되었다면, 더이상 그리스도는 의미가 없습니까? 아닙니다. 내일 또 율법이 내 삶을 지배하고 또 그래서 그리스도의 보혈이 은혜로 그것을 덮을 것입니다. 폐기되다뇨. 주의 말씀은 일점일획도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09.06.04 23:22
원칙적으로, 분향소 설치는 우상숭배 방조 아닌가? (저는 그리스도인입니다) by 낭망백수
정규식으로도 구분할 수 있어요. (사실 정규식은 더이상 정규 표현이 아니죠…;) 09.06.04 21:25
탑레이 님 소환 할 때에 시작하는 '\' 나 '/' 앞에 공백이 아니면 소환 안 되던데 맞는 건가요? 도움말에도 그런 말은 없어서… by fupfin
혹시 정규식으로 처리하시나요? 정규식이 아니라 구문 분석 방식으로 하면 큰 문제 없을 것 같은데 말이죠. 09.06.04 19:07
탑레이 님 소환 할 때에 시작하는 '\' 나 '/' 앞에 공백이 아니면 소환 안 되던데 맞는 건가요? 도움말에도 그런 말은 없어서… by fupfin
http://valid.url/xyz/와 non-url/xyz/ 사이에 구분하는 것 정도는 가능할 것 같은데; 09.06.04 17:37
탑레이 님 소환 할 때에 시작하는 '\' 나 '/' 앞에 공백이 아니면 소환 안 되던데 맞는 건가요? 도움말에도 그런 말은 없어서… by fupfin
아~ 그게요. 그게 문제네요. 앞에 뭔가 escape 문자를 두게 하는 방법이나… 뭐… 그런… 음…. 그냥 두죠? ㅋㅋ 09.06.04 17:30
탑레이 님 소환 할 때에 시작하는 '\' 나 '/' 앞에 공백이 아니면 소환 안 되던데 맞는 건가요? 도움말에도 그런 말은 없어서… by fupfin
네 그게.. URL과 구별하다보니 그렇게 됐어요 ^^;; 바꿔야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09.06.04 17:26
탑레이 님 소환 할 때에 시작하는 '\' 나 '/' 앞에 공백이 아니면 소환 안 되던데 맞는 건가요? 도움말에도 그런 말은 없어서… by fupfin
예. 이글 에서 () 안에 소환자 ID 넣으려다 안돼서 공백을 앞뒤에 넣었어요. 09.06.04 17:22
탑레이 님 소환 할 때에 시작하는 '\' 나 '/' 앞에 공백이 아니면 소환 안 되던데 맞는 건가요? 도움말에도 그런 말은 없어서… by fupfin
붙여쓰면 인식을 못 하는거 같아요~ 09.06.04 17:20
탑레이 님 소환 할 때에 시작하는 '\' 나 '/' 앞에 공백이 아니면 소환 안 되던데 맞는 건가요? 도움말에도 그런 말은 없어서… by fupfin
바이러스라니—; 09.06.04 16:21
소낵선생 ( 소내기 ) !!! … 좋은 생각 아닌가? 부탁해… by fupfin
당연히 좋지만, 아휴 바빠요—; 4일째 야근크리. 09.06.04 16:21
구글 노트의 WYSIWYG 편집 기능이 있는 Wiki System을 만들면 좋겠다. by fupfin
소낵선생 ( 소내기 ) !!! … 좋은 생각 아닌가? 부탁해… 09.06.04 16:20
구글 노트의 WYSIWYG 편집 기능이 있는 Wiki System을 만들면 좋겠다. by fupfin
이게 다 교육 문제에요. 뭘 보고 듣고 배우고 자란 건지. 09.06.04 11:54
저는 한동대 총학 성명서 관련 하여 gyedo 님의 의견 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by fupfin
바이러스 퍼지는 속도가 장난이 아니네요~ 09.06.04 10:59
sub 님으로부터 감염 되었습니다. by fupfin
gyedo 크롬은 아직 구글 내에서도 마이너? ㅎㅎ Miracle 맞아요. 이런 저런 것 써봤지만 구글 노트만한 게 없어요. 꾸우 Max OS X도 된다고 되어 있는데… 아닌가요? 사파리를 쓰셔서? 09.06.04 10:59
구글 노트북 파이어폭스 확장 … 이거 멋진 걸? by fupfin
저는 맥이라 패스~ 09.06.04 10:52
구글 노트북 파이어폭스 확장 … 이거 멋진 걸? by fup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