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2day

친구들과

눈표범.. OTL 09.09.04 12:41
MacVim Snapshot. 눈표범에서도 그럭저럭 돌아감. 살짝 불안하지만... by fupfin
언제나 녹음 가능한 장비 하나는 휴대하고 있으실 것 같으신데요? ^^ 09.09.04 12:36
켄트 벡 세미나… 누가 녹음이라도 해줬으면 좋겠다. (하지만 들릴 듯 들리지 않는 켄트 벡 강연… 영어공부 먼저 하자) by fupfin
핫! 생각못한 조합이네요. 감사 09.09.04 12:04
간단한 테스트 코드 작성하려다가 Quick silver와 Eclipse content assist 단축키가 충돌해서 어떻게 해결할지 한 시간 동안 고민 중. by fupfin
전 Quicksilver를 6년 전부터 Command + Return 조합으로 쓰고 있어서… 디폴트가 Ctrl + Space죠? 09.09.04 11:57
간단한 테스트 코드 작성하려다가 Quick silver와 Eclipse content assist 단축키가 충돌해서 어떻게 해결할지 한 시간 동안 고민 중. by fupfin
fupfin 원피스가 좋아영 09.09.04 09:42
요상하네.. 복잡 빌드에서 원패스는 잘 되고 투패쓰는 자꾸 에러가 난다.. by dawnsea
//fupfin 전 싼타페 slx나 렉스턴 노블레스 둘중에 하나요^^ 09.09.04 09:38
주위에 차산다는 사람이 많다. ^^ 나도 그중에 한명 ㅋㅋ by 비스무스
fupfin 허 ^^ 빙고입니다 ^^ 09.09.04 09:38
전공이 컴퓨터냐는 질문에 단호하게 대답했습니다. "전 정보통신공학이 전공입니다." 컴퓨터는 다룰 줄 모릅니다. by Gift
fupfin 뭐 저도 잃어버린 것, 지운 것, 두 번다시 안 보는 것.. 있으나 없으나 한 것 -_-ㅋ 그렇죠 뭐 09.09.04 09:10
내 PC의 하드는 회사나 집이나 깊은 이력을 가지고 있다. PC통신 시절의 연애편지 나부랭이부터 두 번다시 복구하지 않을 아웃룩 업무 메일 따위.. 그 중에 가장 많은 폴더는… 바탕화면 임시, 예전 바탕화면, 바탕화면 백업, 바탕화면, 바탕화면, 바탕화면.. by dawnsea
bliss 히히 넵! 참고로 위에 리플 다신 fupfin 님도 그때 함께 하기로 하셨었지요. 즉 영회님,저,fupfin님. (아, 좁아 이바닥!) 09.09.04 08:47
다음 위키 백과사전의 문구 "이 문서는 62번 읽혔습니다." 가 매우 부자연스러워서 바뀌었으면 좋겠다. 근데 바꾼다면 어떻게 바뀌어야 하나? by 오리왕
fupfin , 바사아자 스펀지 밥 매니아가 아니어서 이해가;;; 전 걔 얼굴 너무 무서워서 나오면 채널을 돌려버림;; 09.09.04 08:46
스펀지가 공장에서 만들어진 물건인 줄 알았는데 "바다 생물 : 이라는 걸 듣고 깜짝 놀랐지. 그래서 우리 친구 스펀지밥 군은 불가사리 같은 녀석들이랑 어울린 것이야. by 오리왕
fupfin 감사합니다 09.09.04 00:39
첫출근. 특별한 기술을 공부할 수 있어, 아무리 힘들어도 너무 감사하다 by petershine
fupfin 왠지 그런 느낌.. ㅋㅋ 09.09.03 22:55
허억.. 교수님이 페이스북 으로 친구신청 하셨다.... by 이코
fupfin SS사 라고 하시면 삼성이 떠올라요 ㅎㅎㅎ 09.09.03 22:20
다음 위키 백과사전의 문구 "이 문서는 62번 읽혔습니다." 가 매우 부자연스러워서 바뀌었으면 좋겠다. 근데 바꾼다면 어떻게 바뀌어야 하나? by 오리왕
fupfin 아, 그 토마스군요, 무서운 표정의 기차인간! 기관차가 engine인 건 또 처음 알았네요 서비스- thomasformer 09.09.03 21:30
여지껏 소방차가 fire car 인 줄 알았는데 fire engine 이네. 즉, 불자동차가 아니라 불엔진 by 오리왕
fupfin 고객에게 보내는 메일은 오타, 인사말, 맺음말, 띄어쓰기 까지 검열, 과장들도 깨지는 일상. ^^; 09.09.03 21:28
신입 직원이 차분하게 잘하는 것 같다고 이사가 한마디 하길래… '두고봐야지'라고 말했는데… 다들 '죽어봐야지' 라고 들었단다… 우어… 오해라규! by 선이
fupfin 음?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요 09.09.03 20:39
여지껏 소방차가 fire car 인 줄 알았는데 fire engine 이네. 즉, 불자동차가 아니라 불엔진 by 오리왕
ㄴ 예. 제안하러 들어갔더니 이미 등록되어 있더군요. 한표 던지고 왔습니다. ^^ (사실 어떻게 해보려고 소스 받았는데 빌드가 안 되네요. 빌드 문서도 못 찾겠고…) 09.09.03 20:33
아웅... 바람 은 ESC 누를 때 한글 풀기는 기능이 없나 보다. Vim 쓸 때 필수인데... by fupfin
기능 제안해두면 언젠가는 만들어지겠죠… ^^ 09.09.03 20:09
아웅... 바람 은 ESC 누를 때 한글 풀기는 기능이 없나 보다. Vim 쓸 때 필수인데... by fupfin
fupfin 날씨 안좋을때는 조금 많이 무서운 곳입니다 ^^ 09.09.03 18:37
제주에서 제일 맛있는 우동은? 포도 호텔 우동 by likejazz
fupfin 그 잘 사용하는 방법이 너무 어려운거 같아요. 09.09.03 18:36
twi2me 가 아니라 me2twit 이었다면 좀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겠죠? 어느쪽이 slave냐에 따라 평가는 확연히 달라졌을듯. by likejazz
fupfin 동의합니다. 어쩌다 이지경이 되었을까요.. 프리젠테이션 영역 개발도 죽도록 공부하고 매일매일 훈련하면 개선이 안될리 만무할텐데 말이지요.. 09.09.03 18:07
중요한 비지니스 로직은 10분 코딩, 환경 잡고 api 공부하고 코딩하는데 2시간, css 가지고 씨름하는데 3시간.. by rath
fupfin 그건 아는데… String.charAt 은 byte단위가 아니라 문자 단위로 위치를 지정해서 char를 빼오는 거니까 말이죠… 테스트 좀 해볼까나요. 아~ 귀찮은데. 09.09.03 17:27
어? UTF-8에는 3byte 문자도 있는데 char가 16bit면 UTF-8 charater는 어떻게 표현하지? by 안드로이드
fupfin UTF-8 3byte code와는 다른 코드가 들어가겠네요. 분명 쉽게 매핑될 것 같긴 하지만서도… 09.09.03 17:19
어? UTF-8에는 3byte 문자도 있는데 char가 16bit면 UTF-8 charater는 어떻게 표현하지? by 안드로이드
ㄴ 그러다가 진짜 커피를 물총에 넣고 막 쏘면… 09.09.03 17:18
산출 문서는 개발 외에 부가되는 (그래서 개발엔 별 도움이 안 되는) 보고서 작성용 작업이라는 고정관념. 바로 구현으로 넘어가려는 개발자를 분석과 설계에 붙잡아 두는 것도 쉽지 않다. (우리 애자일 아니거든?) by fupfin
BDD라는것이 TDD보다는 개념적도약이 쉬울 것 같으나 JBehave는 행위를 검증한다는 면에서 JUnit보다는 더 어려운것 같습니다. 09.09.03 17:09
전 BDD에 JBehave 같은 테스팅 프레임웍이 따로 있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그냥 JBehave를 쓰는 것 만으로 BDD를 한다는 착각 할 수도 있을 듯... JUnit 4부터는 naming pattern 대신 annotation을 쓰고 있으니... by fupfin
ㄴ 사실 Test라는 단어가 자꾸 시나리오 보다 구현에 집중하게 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BDD의 의도는 이해하지만 꼭 별도 도구가 있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09.09.03 16:54
전 BDD에 JBehave 같은 테스팅 프레임웍이 따로 있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그냥 JBehave를 쓰는 것 만으로 BDD를 한다는 착각 할 수도 있을 듯... JUnit 4부터는 naming pattern 대신 annotation을 쓰고 있으니... by fupfin
BDD란 말 자체가 낚시성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낚시로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 09.09.03 16:47
전 BDD에 JBehave 같은 테스팅 프레임웍이 따로 있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그냥 JBehave를 쓰는 것 만으로 BDD를 한다는 착각 할 수도 있을 듯... JUnit 4부터는 naming pattern 대신 annotation을 쓰고 있으니... by fupfin
fupfin 써니 혹시 시간 나시면 종로에서 볼까요? 님들에게만 알려줄 만한 좋은 아이템이 있는데… 09.09.03 16:37
프로젝트 표준용어집 정리 중… 용어들이 참… 하하하 by 오리왕
오, 저도 깔아봐야겠어요. 09.09.03 16:03
MacVim Snapshot. 눈표범에서도 그럭저럭 돌아감. 살짝 불안하지만... by fupfin
fupfin 기술사는 조금씩 공부하면서 내년 말이나 내후년 초를 목표로… 09.09.03 15:42
대기업이란 게 원래 자격증을 좋아해서, 쉬엄쉬엄 한 두 달 짜투리 시간 내서 살짝 복습 좀 해주고 대충 따려 했더니, 모르는 것 투성이다. strictfp 랑 transient 가 도대체 뭐지;; by 안드로이드
fupfin 회사 키워서 부장님으로 모시겠습니닷! 09.09.03 15:11
IT 분야 사람 구하기 너무 어렵습니다. 어제/오늘 내 연봉보다 더 줘도 되니까 면접이라도 보자고 임원들 붙잡고 애원하고… by 선이
fupfin 좋게 생각하면 그렇지요. 저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구요. 그러나 위의 초천재님 말씀도 일리가 있는 지적이기도 해요. 09.09.03 13:01
벌써 대학원 입시 시즌이 왔구나. KAIST 고용계약형 SW 석사과정 관심있는 ㄱㄹㅈㅁㄴ 많이 지원하세요~ by 오리왕
fupfin 왠지 더 속 썩을 것 같아요 ㅎㅎ 09.09.03 13:00
윈도 폴더 공유가 이렇게 골머리 썩히긴 처음이네. 왜 자꾸 사람들이 guest 연결로 들어와지고, 연결한 네트웍드라이브는 끊어지는 건가 by 오리왕
설계 안하고 eclipse 띄우면 벌금으로 커피를 쏘게 하는 겁니다! 저도 예전엔 UML로 설계하는 거 보면서 '저래 그림이나 깨작깨작하는 게 뭔 소용있겠나' 라고 생각했었어요. 아이 북끄러워 09.09.03 12:53
산출 문서는 개발 외에 부가되는 (그래서 개발엔 별 도움이 안 되는) 보고서 작성용 작업이라는 고정관념. 바로 구현으로 넘어가려는 개발자를 분석과 설계에 붙잡아 두는 것도 쉽지 않다. (우리 애자일 아니거든?) by fupfin
fupfin 모니터는 준다고 하네요. 그냥 서버가 다운되면 퇴근해도 되나하는 희망도 가져 보아요. 09.09.03 12:18
문서 관리의 혁신 ... ((에휴)) by 네피림
fupfin 그래서 애자일이 보편화 되기 어려운 거죠~ 09.09.03 11:37
애자가 아니야!? 비슷한 상황이시군요. 엇그제 교육하면서 애자 모델이 아닌, waterfall 모델을 적용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뭘까? 라고 물었다. 우리는 '을'이니까요, 경력1년차 후임의 멋진 대답! by 선이
fupfin 앞으로는 GPL와 Apache가 으르렁 대는 얘기도 해줘야 겠어요… ^^; 09.09.03 11:36
신입 교육 중 오픈소스의 성지, 아파치 재단을 아느냐 묻다가, 재단과 사단 법인의 차이가 뭔지를 설명하고 있더라는… 그런데 여단과 사단은 어떻게 다를까? by 선이
RedBaron 그런 사람들도 있죠. ㅎㅎ 제 경우는 그런 정도는 아니고 그냥 자꾸 구현을 생각하는 개발자 본연의 특성 때문 같습니다. 09.09.03 10:58
산출 문서는 개발 외에 부가되는 (그래서 개발엔 별 도움이 안 되는) 보고서 작성용 작업이라는 고정관념. 바로 구현으로 넘어가려는 개발자를 분석과 설계에 붙잡아 두는 것도 쉽지 않다. (우리 애자일 아니거든?) by fupfin
보통 이런 분들은 기획서/설계 문서를 던져주고 체크해서 가져오라 해도 시큰둥 하시고 문제 터지고서야 체크.. 09.09.03 10:52
산출 문서는 개발 외에 부가되는 (그래서 개발엔 별 도움이 안 되는) 보고서 작성용 작업이라는 고정관념. 바로 구현으로 넘어가려는 개발자를 분석과 설계에 붙잡아 두는 것도 쉽지 않다. (우리 애자일 아니거든?) by fupfin
애자가 아니야!? 비슷한 상황이시군요. 엇그제 교육하면서 애자 모델이 아닌, waterfall 모델을 적용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뭘까? 라고 물었다. 우리는 '을'이니까요, 경력1년차 후임의 멋진 대답! 09.09.03 10:52
산출 문서는 개발 외에 부가되는 (그래서 개발엔 별 도움이 안 되는) 보고서 작성용 작업이라는 고정관념. 바로 구현으로 넘어가려는 개발자를 분석과 설계에 붙잡아 두는 것도 쉽지 않다. (우리 애자일 아니거든?) by fupfin
fupfin 그린 오늘까지 세 명만더 모으면 된다는데 사내에선 도저히 못구하겠네요 ((에효)) 09.09.03 09:23
최범균 님의 하이버네이트 주말 강의 수강하려했으나 신청자수 미달로 폐강- 아구아구 by 네피림
fupfin 님 a/s 안된다 그래서 25만원주고 1:1 교환받았습니다..-_-;;; 09.09.03 08:59
fupfin 님, 스믈 님, 야미 님, 호야지기 님 모두들 위로의 말씀 감사합니다..ㅠ.ㅠ by 하나와
fupfin 아하, 그렇군요;;; 09.09.02 20:07
Panasonic GF-1 정식발매!!! 거기다 Under $900 이라니!! E-P1 뽐뿌를 참아낸 보람이 있는건가. by 빨빤
fupfin ㅎㅎㅎㅎㅎ 09.09.02 19:16
OS 들은 3D 로 가려고 발버둥 중인데, 나는 아직도 text 세대인듯. 큰일. by 알이즈웰
fupfin 10억 있으시면서 왜이러실까. 09.09.02 18:04
Panasonic GF-1 정식발매!!! 거기다 Under $900 이라니!! E-P1 뽐뿌를 참아낸 보람이 있는건가. by 빨빤
fupfin 해킹 플리즈~ 09.09.02 17:31
전철에서 넷북으로 인터넷 사용하는 게 당연히 공짜로 될 거라고 생각은 안했지만, 한 달에 2만원은 너무하잖아. 휴~ 포기다, 포기. by 안드로이드
ㄴ MacGimp는 첨 듣는데? 그건 뭐? 09.09.02 17:28
어허… 맥용 GIMP는 X11 어플이라서 그런지 파인더에서 끌어다 놓기가 안 되네… Gtk+ Cocoa Port 사용한 GIMP 빌드는 없을까? by fupfin
fupfin 남양주민 화이링 09.09.02 17:28
서울에 살기 때문에 개그프로그램 등에서 '양재동에서 족발을 먹고선 신사동에 가서 놀았지' 류의 말을 이해하지만, 서울 특정 지명을 마치 누구나 아는 것 처럼 언급하는 것도 일종의 폭력이라고 생각한다. by 오리왕
지킬 fupfin 앗, 저 말이 무슨 뜻이 있다는 건 아니고 양재동, 신사동 모르는 (그리고 알 필요도 없는) 사람이 부지기수라는 그냥 그런 의미였어요. (부끄부끄) 09.09.02 17:27
서울에 살기 때문에 개그프로그램 등에서 '양재동에서 족발을 먹고선 신사동에 가서 놀았지' 류의 말을 이해하지만, 서울 특정 지명을 마치 누구나 아는 것 처럼 언급하는 것도 일종의 폭력이라고 생각한다. by 오리왕
fupfin 두배 넘을거같은데요-_- 09.09.02 17:12
Panasonic GF-1 정식발매!!! 거기다 Under $900 이라니!! E-P1 뽐뿌를 참아낸 보람이 있는건가. by 빨빤
fupfin 그렇게 생각해도 될 것 같아요~~ 근데 태그 같은 자잘한 재미는 없군요.. 하지만 closed 기반 서비스이긴 하지만 있으면 좋을텐데요.. 09.09.02 16:14
"마이크로 카페"라는 새로운 컨셉을 앞세운 카카오 라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오픈했군요. 친구 간의 메시지 교환보다는 그룹 내에서의 메시지 공유에 초점을 두고 있는 듯 합니다. SNS계의 새바람이 될지 기대 해 보겠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여기 서 함께 하시자능!! by 이코
MacGimp가 그건가요? 09.09.02 16:02
어허… 맥용 GIMP는 X11 어플이라서 그런지 파인더에서 끌어다 놓기가 안 되네… Gtk+ Cocoa Port 사용한 GIMP 빌드는 없을까? by fupfin
우엥….보고싶군요! 09.09.02 15:58
타카하타 이사오 와 미야자키 하야오 가 콤비로 만나는 계기가 된 ' 태양의 왕자 호루스의 모험 '. 어릴 때 TV에서 우연히 봤었는데 정말 재미 있었음. Part #1 , #2 , #3 , #4 , #5 , #6 , #7 , #8 , #9 by fupfin
아! 오랜만에 듣는 유리검! 09.09.02 15:24
어제 퇴근하면서 컴을 켜 놓고 갔더니 FF가 800M를 쓰고 계심. (메모리 잘 드셨? 잠깐 죽어줘야겠음) by fupfin
fupfin 새우맛 기러긴가요 ㅎㅎㅎ 09.09.02 14:44
어제 술자리에서 먹는 얘기가 나왔는데, 기러기 고기도 파는구나. 시청에서 고래고기 먹고, 무교동에서 참새구이 먹고, 사당에서 말고기 먹으러 가야지~ 기러기는 충청도까지 가야한다네. by 오리왕
fupfin 예, 마포. 라이카 버전도 나올지 몰라요. 09.09.02 14:18
Panasonic GF-1 정식발매!!! 거기다 Under $900 이라니!! E-P1 뽐뿌를 참아낸 보람이 있는건가. by 빨빤
그렇네요. 개발자 둘 다 일본 email을 쓰는 것 보니… 09.09.02 14:12
마음에 드는 UML 작성 도구를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수전증 때문에 종이-연필도 별로…) by fupfin
fupfin 그런가요? 하지만 모세는 '신'이 아닌데… 09.09.02 14:01
코미디언이 만든 다큐라 가벼울줄 았았는데 '(이성적인) 인간이 살기위해선 종교가 죽어야된다'란 '믿음'을 설득하는 뚝심이 있다. 이슬람은 기본적으로 전투적인 종교이고, 성경이 여러 종교관을 짜깁기 한건 인지했어도 예수 일대기가 이집트 신 호러스 를 베꼈다는건 충격이었다. by 요!쾌남
아마테라스라는 이름이 재밌네요..일본에서 만들어진 것인 모양이네요… 09.09.02 13:50
마음에 드는 UML 작성 도구를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수전증 때문에 종이-연필도 별로…) by fupfin
GIMP.app 라는 코코아 바인드 프로젝트를 찾았으나 많은 문제가... 09.09.02 12:56
어허… 맥용 GIMP는 X11 어플이라서 그런지 파인더에서 끌어다 놓기가 안 되네… Gtk+ Cocoa Port 사용한 GIMP 빌드는 없을까? by fupfin
fupfin 저도 다 두고 나와서 이리저리 물어물어 수집하고 있사와… 노량진 함 놀러갑죠. 저는 사당이라서요 ^^; 09.09.02 12:42
대기업 다닐 때는 답답한 문화에 짜증났었는데, 작은 기업에서 조직 체계 잡으려니 큰 물에서 배운 거 다 재활용. 기안서식, 관리대장, 입사 프로세스, 각종 규정 수립. by 선이
지금은 멍~ 한데 좀 있음 리눅스 깔지 싶어요. ^^ 09.09.02 12:30
어허… 맥용 GIMP는 X11 어플이라서 그런지 파인더에서 끌어다 놓기가 안 되네… Gtk+ Cocoa Port 사용한 GIMP 빌드는 없을까? by fupfin
fupfin 아..SI 플젝에서 쓸 기회는 거의 없죠. 더 잘 아시면서~ ^^; 09.09.02 12:15
최범균 님의 하이버네이트 주말 강의 수강하려했으나 신청자수 미달로 폐강- 아구아구 by 네피림
저도 gimp인데, 왜 막연히 맥용 …이라는 말에 부러움이 생기는 걸까요 ㅎㅎ 09.09.02 12:10
어허… 맥용 GIMP는 X11 어플이라서 그런지 파인더에서 끌어다 놓기가 안 되네… Gtk+ Cocoa Port 사용한 GIMP 빌드는 없을까? by fupfin
역시 risk taking을 해야 하겠어요. 09.09.02 11:36
애초에 부자될 생각은 없었으니 넉넉하지 못한 건 큰 불만 없는데 이렇게 재미없게 살 줄은 정말 몰랐네… by fupfin
재밌게 살죠! 재밌는 일 하고! 부도 축적하고~! 적극적으로 시작해볼까요? 09.09.02 11:34
애초에 부자될 생각은 없었으니 넉넉하지 못한 건 큰 불만 없는데 이렇게 재미없게 살 줄은 정말 몰랐네… by fupfin
맞습니다! 히히 울티마 짱 좋아해요~~~~! 클리어 한 것은 하나도 없지만 -.-;; 09.09.02 11:33
어제 퇴근하면서 컴을 켜 놓고 갔더니 FF가 800M를 쓰고 계심. (메모리 잘 드셨? 잠깐 죽어줘야겠음) by fupfin
혹! 울티마의 glass sword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한방에 뭐든 죽이지만 한번 밖에 쓸 수 없는… 09.09.02 11:33
어제 퇴근하면서 컴을 켜 놓고 갔더니 FF가 800M를 쓰고 계심. (메모리 잘 드셨? 잠깐 죽어줘야겠음) by fupfin
유리검이 필요하겠군요! 09.09.02 11:27
어제 퇴근하면서 컴을 켜 놓고 갔더니 FF가 800M를 쓰고 계심. (메모리 잘 드셨? 잠깐 죽어줘야겠음) by fupfin
fupfin 설정이나 이야기 전개나 재미있습니다. 제가 본 건 자막이 좀 그랬는데… 하여튼 문제는 완결을 극장판으로 미뤄버렸다는 거! -0- 극장판 나오면 한 번에 보는 것도 좋을 듯 해요. 09.09.02 10:45
동쪽의 에덴, 흥미로운 설정의 애니메이션… 대신, 엔딩을 극장판으로 미뤘다는 점에서… 주인공 표현대로, 한 방 먹이고 싶다. -0- by 오스카
전 부자가 되고 싶어요~! 09.09.02 09:34
애초에 부자될 생각은 없었으니 넉넉하지 못한 건 큰 불만 없는데 이렇게 재미없게 살 줄은 정말 몰랐네… by fupfin
fupfin 예 정말 영화마다 색깔이 다 달랐던 배우같아요 09.09.02 09:28
영화마다 배역마다 자신을 온전히 담아내던 배우, 영화처럼 잠들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by 험블
ㄴ 아항! 부자될 생각이 없었던 게 문제군요! ㅎㅎ (그런 불만은 가려서 잘 삭히는 편인데 일하는 쪽이 영 맘에 안드네요. ^^) 09.09.02 09:15
애초에 부자될 생각은 없었으니 넉넉하지 못한 건 큰 불만 없는데 이렇게 재미없게 살 줄은 정말 몰랐네… by fupfin
그게바로 넉넉치 못한거에 대한 불만임 09.09.02 09:00
애초에 부자될 생각은 없었으니 넉넉하지 못한 건 큰 불만 없는데 이렇게 재미없게 살 줄은 정말 몰랐네… by fupfin
fupfin 안불행해져요. 지르세요. 09.09.02 08:43
아이를 가진 아빠라면, 세단만 원하는 와이프가 있다면 2010 메르세데스 E 클래스. by 빨빤
fupfin 대체적으로 일단 마르면 성적이 올라가는 듯 합니다. 현대인의 최대 문제는 너무 먹는것~ 09.09.02 08:39
나의 지난 번 건강검진 결과는 100점 만점에 98점이라 하시더라. 후훗, 이 놈의 상위권 인생... by 오리왕
fupfin 어렸을 때는 해야만 하는 것들에 대해서는 무의식적으로 색안경이 씌워졌던 거 같아요. 학생이 공부가 하기 싫다거나.. 시험기간만 되면 더 재미있는 것들이 자꾸 눈에 띈다거나.. 09.09.02 06:36
어렸을 때 체르니는 재미는 없지만 그래도 연습을 하기 위해 쳐야하는 그런 녀석으로 알고 있었는데, 언젠가부터 곡들이 마음에 든다. by rath
fupfin 인격이 너무 많아서, 토론하다보면 가끔 배가 산으로 가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음! 09.09.02 06:32
맥북에 Mantis 깔아놓고 각 자아별로 계정을 만들어서 서로 이슈 던지고 싸우고 토론하고 그러고 있다. by rath
아마테라스는 작년 초인가 좀 써 봤는데 나름 편하고 좋았지만 좀 불안했었어요. 한번 다시 써봐야겠네요. 09.09.02 06:29
마음에 드는 UML 작성 도구를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수전증 때문에 종이-연필도 별로…) by fupfin
이거 참 쓸만해요, 특히 다른 OS랑도 연동하기 편하고요. Windows + Mac OS 의 환상(?!)조합이 가능해집니다. 09.09.02 01:31
Mac OS X Synergy Configurator 를 쓰다가 PPC 바이너리 밖에 없어 SynergyKM 이란 놈을 찾아 써보니... 일단 좋다. 장소마다 설정을 바꿀 수 있는 기능도 있고... by fupfin
아마테라스는 어떠신지요. (어떤지 저도 궁금) 09.09.01 23:39
마음에 드는 UML 작성 도구를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수전증 때문에 종이-연필도 별로…) by fupfin
찾으면 꼭 미투데이에 알려주세요 화이팅~ 09.09.01 21:41
마음에 드는 UML 작성 도구를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수전증 때문에 종이-연필도 별로…) by fupfin
수전증이 미투!!! 09.09.01 20:54
마음에 드는 UML 작성 도구를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수전증 때문에 종이-연필도 별로…) by fupfin
신의 가호일까요? ^^ 09.09.01 20:33
me2term으로 댓글 쓰고 전송 버튼 누른 순간 후회했는데… HTTP request error by fupfin
ㄴ 일단 옴니로 쓰고 있기는 한데 요것이 순전한 drawing tool이다보니 모델링 쪽은 살짝 아쉽네요. 09.09.01 19:57
마음에 드는 UML 작성 도구를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수전증 때문에 종이-연필도 별로…) by fupfin
옴니 그래플로 해요 ㅋㅋ 코드 자동 생성 기능까지는 바라지도 않아요 ㅠㅠ 윈도 때는 투게더 쓴 것 같아요 09.09.01 19:28
마음에 드는 UML 작성 도구를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수전증 때문에 종이-연필도 별로…) by fupfin
저도 이거 쓰고 있습니다 ^^ 09.09.01 18:22
Mac OS X Synergy Configurator 를 쓰다가 PPC 바이너리 밖에 없어 SynergyKM 이란 놈을 찾아 써보니... 일단 좋다. 장소마다 설정을 바꿀 수 있는 기능도 있고... by fupfin
오 전 앞에게 PPC길래 통과하고 그냥 손으로 직접 실행하고 있는데 요거 설치해봐야 겠네요. 09.09.01 18:18
Mac OS X Synergy Configurator 를 쓰다가 PPC 바이너리 밖에 없어 SynergyKM 이란 놈을 찾아 써보니... 일단 좋다. 장소마다 설정을 바꿀 수 있는 기능도 있고... by fupfin
!! 09.09.01 16:57
me2term으로 댓글 쓰고 전송 버튼 누른 순간 후회했는데… HTTP request error by fupfin
허허;;;;; 09.09.01 16:47
me2term으로 댓글 쓰고 전송 버튼 누른 순간 후회했는데… HTTP request error by fupfin
fupfin 마음 감사합니다. :) 09.09.01 16:16
오늘은 교대 13번 출구 근처 커피빈에서 일할 예정입니다. 한시간 후에 출발… by 스믈
fupfin 일단 인구+시장이 먹어주니.. 09.09.01 15:13
검색쿼리 횟수에서 세계 3위인 바이두닷컴 , 이게 뭐야 무서워.. -_- 여기 이런곳인줄 몰랐어..완전 구글 클론이자나.. by 독거오빠
ㅎㅎ 정말 공감한다니까요… 심지어 진지하게 특허를 내려하고… 09.09.01 14:54
종종 어르신들과 식당에서 신규 아이템 사업 얘기할 때 보면 별 아이디어도 아닌데 무림비급이라도 다루는 듯 조심스러워 하시더라… ((장단 맞추려니 웃겨서)) by fupfin
숨겨진 비급인가보네요 ㅎㅎ 09.09.01 14:35
종종 어르신들과 식당에서 신규 아이템 사업 얘기할 때 보면 별 아이디어도 아닌데 무림비급이라도 다루는 듯 조심스러워 하시더라… ((장단 맞추려니 웃겨서)) by fupfin
2억개의 미투를 드립니다. 09.09.01 14:26
종종 어르신들과 식당에서 신규 아이템 사업 얘기할 때 보면 별 아이디어도 아닌데 무림비급이라도 다루는 듯 조심스러워 하시더라… ((장단 맞추려니 웃겨서)) by fupfin
fupfin // 그게 힘들다고 하네요 ㅋ 09.09.01 14:24
후임 : (러닝 리눅스 개정 5판을 읽기 위해 들고 왔다) 처음에 내용이 이해가 안되서 다시 읽으려구요. by RedBaron
fupfin , jaewoo trac, redmine 정도가 제일 나을 듯. 근데 redmine 깔라믄 루비도 깔고.. 흠.. 그냥 trac으로 갈까봐요. 09.09.01 12:56
요즘 잘 나가는 웹기반 이슈트래킹 시스템 뭐가 있을까요? 진도관리는 안하고 오로지 이슈관리만 하는 용도입니다. 윈도 2003에 깔려합니다. 가볍고 깔쌈하면 좋겠어요. by 오리왕
아침놀 회사 플젝이라서리 그 녀석은 좀 어려울 듯 하고, 다즐링 , fupfin 멋지게 쓸 게 아니라 걍 웹에 띄워놓는 엑셀 수준으로 활용할 것이라 돈 들이기는 어렵네용 09.09.01 12:55
요즘 잘 나가는 웹기반 이슈트래킹 시스템 뭐가 있을까요? 진도관리는 안하고 오로지 이슈관리만 하는 용도입니다. 윈도 2003에 깔려합니다. 가볍고 깔쌈하면 좋겠어요. by 오리왕
fupfin 아… 그렇구나…! 09.09.01 11:12
제왕절개는 영어로 cesarean section 이다. 여기서 제왕은 한자로 帝王 이고, 시저가 이 수술로 태어났다고 하네. by 오리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