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2day

친구들과

ㄴ 기술사는 그래도 되요. ㅎㅎ 09.09.23 20:09
겸손 하지만 자기 주장이 있는 사람. by fupfin
제가 fupfin 님 포스팅에서 썼지만, '절대 지고는 못사는 성격에 꼭 이겨야 직성이 풀립니다.' 그런데, 고객을 이겨서 어디다 쓸건가.. ㅋ.. 고민입니다. 09.09.23 19:58
신입 사원 왈, 'SI 개발자가 될줄은 몰랐어요', 나는 분노, '우리 회사는 SI 회사 아니거든!' 아무리 회사가 궁해져도 하청 앵벌이는 안 시키겠다는 다짐. 장기적으로 결국 회사 망하는 코스이기도 하고… by 선이
오리대마왕 사실 저 기술적인 해결책같은 것보다 적어도 자바진영에서는 DI/IOC가 매우 이슈이고 OOP의 근간이라는 말까지 들었는데. 왜 다른 곳은 조용한가? 라는 궁금증이었거든요. 09.09.23 19:49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오리대마왕 저의 질문은 사실 정적언어의 어떤 점이 그런 특성(DI/IOC)을 나타낼까. 라는 질문이거든요. 이 질문이 옮바른 질문인지도 궁금합니다. :) 09.09.23 19:46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오리대마왕 헐리우드 법칙인가요. 저도 첨 DI/IOC을 접할때 이 법칙으로 이해를 시작했던것 같습니다. :-) 09.09.23 19:44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이 경우는 복잡한 계층 클래스라는 특성과는 무관하다고 생각합니다. 임무찾는 일을 기사에게서 떨궈내서 보이지 않는 손(컨테이너? ^^)가 해결해 주는 것이 주요한 것이 아닐까요. 09.09.23 19:44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제어의 역전이라는 것은 객체와 객체간 관계를 "누가" 주도하느냐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 것이 아닐까요? Spring IoC 첫 예제인 성배찾는 기사 예제에서도 IoC로 해결하는것은 기사가 임무를 찾는게 아니라 누군가 기사에게 임무를 부여하는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09.09.23 19:42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자기 주장은 있지만, 절대 겸손하지 않은 1인… 무조건 이겨야 직성이 풀림.. (그런데, 이겨서 어쩌자는건가? 고객을 말이지..) 09.09.23 19:41
겸손 하지만 자기 주장이 있는 사람. by fupfin
ㄴ ((모른 척 해야겠다 -_-)) 09.09.23 19:39
MVC에 Groovy를 사용하는 roo plugin을 만들면 어떨까 생각하면서 이름을 gRoo로 생각해봤는데 위키 백과에 있네 ((이미 있으니 만들지 말아야지)) by fupfin
ㄴ ㅎㅎ 반갑습니다. 이것도 전산 오덕의 특징일까요? ㅋ 그런데 이사람이 실존 인물 이었네요? 09.09.23 19:35
부트스트랩 하면 늘 어릴 때 재미있게 읽었던 허풍선이 남작의 모험 에서 자기 머리를 손으로 집어 올려 수렁에서 말을 꺼내는 장먼을 떠올렸는데 원래 자주 인용 되는 거구나. by fupfin
저도 무척 좋아하는 소설이네요~ ㅋㅋ 09.09.23 19:30
부트스트랩 하면 늘 어릴 때 재미있게 읽었던 허풍선이 남작의 모험 에서 자기 머리를 손으로 집어 올려 수렁에서 말을 꺼내는 장먼을 떠올렸는데 원래 자주 인용 되는 거구나. by fupfin
맹수 : 일단 복잡한 계층 클래스의 정체를 파악해봐야겠네. 그런데 프로토타입 기반 언어는 결정을 런타임으로 옮겼을 뿐 복잡도를 없앴다고 할 수 없지 않을까? 내가 설계 신봉자도 아니지만 설계 무용론자도 아니라서… 09.09.23 19:26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ㄴ 고액 과외 하시게? Sith 합격 속성 코스는 좀 비싼데… 09.09.23 19:21
스승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게 참 부럽습니다. 청년 시절부터 멘토를 찾았지만 만나지 못한 것이 평생(다 살았냐? -_-)의 한입니다. by fupfin
아니면 그루루비 (GrooRoovy)로; 유상무상무 놀이가 생각이 나는군요; 09.09.23 19:17
MVC에 Groovy를 사용하는 roo plugin을 만들면 어떨까 생각하면서 이름을 gRoo로 생각해봤는데 위키 백과에 있네 ((이미 있으니 만들지 말아야지)) by fupfin
ㄴ 하긴 자바스크립트도 프로토타입 기반 언어이긴 한데. 09.09.23 17:30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ㄴ 더글라스 크락포드의 자바스크립트 책 서문에 정적언어와의 비교 부분에 복잡한 클래스 계층에 대한 이야기가 있긴 하네요. 09.09.23 17:25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fupfin function point. SI 사업 견적낼 때 사용하는 거요. 09.09.23 17:25
잠과의 싸움에서 4승 1패. 살짝 졸았음; 휴~ 수업 듣는 것도 쉽지 않구나. by 안드로이드
ㄴ 사실 복잡한 클래스 계층의 예는 무엇이 있을까요? 09.09.23 17:24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ㄴ 질문보다는 있지 않을까 하는 추측성이긴 한데. 09.09.23 17:21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ㄴ 만일 그러하다면 이 두개가 관계가 있지 않을까 하는 질문이었습니다. 09.09.23 17:21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ㄴ 그런 특징중 하나가 복잡한 클래스 계층이 아닐까 싶고. 09.09.23 17:20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ㄴ DI가 정적 언어에서 이슈인 점이 정적 타입의 언어의 특징에서 기인한다면 09.09.23 17:20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ㄴ 안드로메다로…;;; 09.09.23 15:23
묵묵히 견디는 참을성이 있거나 과감히 떠나는 결단력이 있거나 -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하야 좋은지 모르는 게 문제가 아니고 둘 중 아무 것도 선택 안 하는 것이 문제 아닐까? by fupfin
회장님 어디로 가시옵니까..ㅠ_ㅠ 09.09.23 15:20
묵묵히 견디는 참을성이 있거나 과감히 떠나는 결단력이 있거나 -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하야 좋은지 모르는 게 문제가 아니고 둘 중 아무 것도 선택 안 하는 것이 문제 아닐까? by fupfin
ㄴ 설마요. 09.09.23 14:40
묵묵히 견디는 참을성이 있거나 과감히 떠나는 결단력이 있거나 -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하야 좋은지 모르는 게 문제가 아니고 둘 중 아무 것도 선택 안 하는 것이 문제 아닐까? by fupfin
무엇인가를 선택하는 일은 항상 어렵지만…. 성철형님이라면 현명한 판단하실꺼라고 믿어요 ^^ 09.09.23 14:18
묵묵히 견디는 참을성이 있거나 과감히 떠나는 결단력이 있거나 -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하야 좋은지 모르는 게 문제가 아니고 둘 중 아무 것도 선택 안 하는 것이 문제 아닐까? by fupfin
ㄴ 그리고 복잡한 클레스 계층이라는 말을 내가 잘 이해 못하겠는데 예를 들어 줄 수 있을까? 09.09.23 14:11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ㄴ 지금 DI는 자바 같은 정적 타입에서는 의미 있지만 다이나믹 타입에서는 의미가 약하고 그게 클레스 계층이 복잡해서가 아닌지 생각한다고 말하는 것 아니었나? 09.09.23 14:07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공감합니다..딱 현재의 제 상황이네요..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 09.09.23 13:50
묵묵히 견디는 참을성이 있거나 과감히 떠나는 결단력이 있거나 -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하야 좋은지 모르는 게 문제가 아니고 둘 중 아무 것도 선택 안 하는 것이 문제 아닐까? by fupfin
애 놓으면 이사갈 생각 ㅋㅋ 09.09.23 13:22
MBC PD 수첩 "행복을 배우는 작은 학교들" 시청 중. 정말 감동적이다. 왜 저런 학교가 특별한 사례여야 하는 건가? (저런 변화가 개발 현장에도 일어날 수 있다면…) by fupfin
ㄴ OOP 에서 결합과 응집 문제가 아니라 복잡한 클래스 계층을 이야기 했는데요? 09.09.23 12:17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ㄴ 자바에만 해당되는 문제라 한적은 없고. 09.09.23 12:17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fupfin 제가 사는 동네는 피해가 없어요..그리고 전 아파트 3층 살거든요..다른 동네가 아주 피해가 많아서 큰일이애요..홍수 보험을 안들어 놓으집이 엄청 많은거 같던데…하여튼 큰일 그런데 오늘 날씨 정말 좋아요… 09.09.23 11:20
work out summary! by 에이타운쌤
스승님~ 다크사이드 포에버~ ㅎㅎ 09.09.23 11:18
스승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게 참 부럽습니다. 청년 시절부터 멘토를 찾았지만 만나지 못한 것이 평생(다 살았냐? -_-)의 한입니다. by fupfin
fupfin 끝날때까지는 비밀이지요 음하하 ((막 질문하시는 스타일이라…)) 09.09.23 11:05
스프링 강의 수강 중- by 네피림
음… 고액 과외라도 시작해볼까…;;;; 09.09.23 10:21
스승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게 참 부럽습니다. 청년 시절부터 멘토를 찾았지만 만나지 못한 것이 평생(다 살았냐? -_-)의 한입니다. by fupfin
ㄴ 오해입니다. -_- 09.09.23 10:19
이놈은 MG라서 좀 작지만 멋있네… by fupfin
건프라도 하시나요? mg같은 전문용어 등장이 심상치 않네요ㅎㅎ 09.09.23 10:18
이놈은 MG라서 좀 작지만 멋있네… by fupfin
ㄴ 그렇담 그게 왜 Java에만 해당되는 문제지? 객체지향이라면 결합과 응집 문제가 보편적인 것 아닐까? 09.09.23 10:18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저런 교육이… 쭉~~ 고등학교까지 이어저야하는데… 참 아쉽죠.. 09.09.23 10:16
MBC PD 수첩 "행복을 배우는 작은 학교들" 시청 중. 정말 감동적이다. 왜 저런 학교가 특별한 사례여야 하는 건가? (저런 변화가 개발 현장에도 일어날 수 있다면…) by fupfin
멋진 회사군요 @@ 09.09.23 09:14
회사에 왜 이런 게 달려있는 거냐? by fupfin
스승님~~ ^^ 09.09.23 08:19
스승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게 참 부럽습니다. 청년 시절부터 멘토를 찾았지만 만나지 못한 것이 평생(다 살았냐? -_-)의 한입니다. by fupfin
모수자천이라던 고사성어가… 자신이 자기를 천거하다. ㅋㅋ 09.09.23 07:26
스승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게 참 부럽습니다. 청년 시절부터 멘토를 찾았지만 만나지 못한 것이 평생(다 살았냐? -_-)의 한입니다. by fupfin
저런거 먼지는 어떻게 터나요? :) 09.09.23 01:30
회사에 왜 이런 게 달려있는 거냐? by fupfin
스승님… 09.09.23 01:29
스승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게 참 부럽습니다. 청년 시절부터 멘토를 찾았지만 만나지 못한 것이 평생(다 살았냐? -_-)의 한입니다. by fupfin
fupfin 복잡한 클래스 계층이라는 단어에서 구현상속만을 이야기 한것은 아닙니다. 09.09.23 00:51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이렇게 스스로 멘토가 되신거군요…ㅎㅎ 09.09.23 00:48
스승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게 참 부럽습니다. 청년 시절부터 멘토를 찾았지만 만나지 못한 것이 평생(다 살았냐? -_-)의 한입니다. by fupfin
fupfin 흑흑 토픽이 취업에서 영어로 다시 바뀌었네요. 이해해주시니 감사합니다. ㅠㅠ 09.09.23 00:30
전화만 기다리고 있으니까 긴장감만 더해지고 어디에도 집중할 수가 없다. 하던 일이나 계속 하기로 함. 커버레터나 더 쓰자. by rath
-_-);;; 댓글을 닫았어야 했… 09.09.23 00:26
스승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게 참 부럽습니다. 청년 시절부터 멘토를 찾았지만 만나지 못한 것이 평생(다 살았냐? -_-)의 한입니다. by fupfin
멘토께… 존명! ㅋ (2) 09.09.23 00:23
스승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게 참 부럽습니다. 청년 시절부터 멘토를 찾았지만 만나지 못한 것이 평생(다 살았냐? -_-)의 한입니다. by fupfin
이상, 멘토를 찾으시다 친히 멘토가 되신 회장님의 말씀이었습니다. 존명! ㅋ 09.09.23 00:21
스승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게 참 부럽습니다. 청년 시절부터 멘토를 찾았지만 만나지 못한 것이 평생(다 살았냐? -_-)의 한입니다. by fupfin
오리대마왕 : 저도 그게 궁금하네요. 09.09.23 00:13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맹수 정적 타입이라고 해서 복잡한 클래스 계층 구조가 반드시 생기는 것도 아니고 요즘은 상속대신 구성을 선호하니, 그리고 그런 상황에서도 DI는 더욱 유용하니 그건 아니지 않을까? 09.09.23 00:11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ㄴ 아항! (응?!) 09.09.23 00:01
DI에 관심이 있고 없는 이유 는 "코드는 만들기 어렵고 유지보수와 제작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가능한 재사용해야 한다" V.S. "코드는 만들기 쉬우니까 필요할 때 다시 만들면 된다" 아닐까요? by fupfin
ㄴ 허리 부러지는 줄 알았습니다. ㅠㅠ 09.09.23 00:00
회사에 가져다 두었던 책 몇권을 집으로 가지고 가는 중. ((너무 무거워… 킨들이 필요해)) by fupfin
헐.. 고생하셨어요… 책.. 정말 무겁죠.. ㅠ.ㅠ 09.09.22 23:55
회사에 가져다 두었던 책 몇권을 집으로 가지고 가는 중. ((너무 무거워… 킨들이 필요해)) by fupfin
홍민희 네.. 베버! fupfin 좋고 재미있는 책임에는 틀림없는 듯 합니다. 09.09.22 23:48
"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을 읽고 있는데 내가 대학교 때 보다 나아졌을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준다. 예전엔 재미없어 관뒀지만, 요즘엔 재미있어 다시 보고 있다. by 네피림
이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논의를 보면서 09.09.22 22:37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종종 정적 타입 언어가 복잡한 클래스 계층 구조안에서 뭔가 해야하는 것과 관계가 있지 않을까 싶군요. 저같은 초보는 좀 쉽게 접근을. +_+ 09.09.22 22:30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루비도 사실 IoC/DI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가 있더군요. 다만 커뮤니티에서 크게 이슈가 되는지 모르겠지만. 09.09.22 22:29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적어도 IOC/DI가 자바안에서 이슈가 되는 현상과 자바만 매우 복잡한 도메인에서 있어서 이런 방법이 이슈가 되는건지 궁금하긴 하네요. 09.09.22 22:28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아무리 봐도 홍민희님은 천재이신듯. +_+ 09.09.22 22:27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오오 멋지네연 09.09.22 22:17
회사에 왜 이런 게 달려있는 거냐? by fupfin
예 맞습니다 (제건 아니지만…) 척보시면 아시네요 ㅎㅎ 09.09.22 21:18
이놈은 MG라서 좀 작지만 멋있네… by fupfin
느와르 건담인가요? 09.09.22 21:17
이놈은 MG라서 좀 작지만 멋있네… by fupfin
회의 끝나고 이제 퇴근하려고요 ㅎㅎ 09.09.22 21:16
회사에 왜 이런 게 달려있는 거냐? by fupfin
왜 아직 회사이신 건가요? ㅜㅜ 09.09.22 21:13
회사에 왜 이런 게 달려있는 거냐? by fupfin
저희도 시도를 해보고 싶은데요… 이왕에 치마 입은 아가씨 피규어를 매달고… (튄다) 09.09.22 21:09
회사에 왜 이런 게 달려있는 거냐? by fupfin
이거슨 공중전 ㅎㅎ 저 비행기는 스카이 글래스퍼이던가ㅎㅎ 기억이 잘 안나네요 ㅎㅎ 09.09.22 21:08
회사에 왜 이런 게 달려있는 거냐? by fupfin
별다방은 한 지역에 집중 투자하는것 같아요.. 없는 곳은 아예없고.. 있는 곳은 한집 걸러 하나씩 있으니; 09.09.22 19:07
남대문 보석상가 건너편에 별다방 입점 예정. by fupfin
아 어렵다! dependency 자체는 설계 시 꽤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OO건 절차적 언어이건 간에요. DI 나 IoC가 java 에서 급물결을 타고 있다면, 다른 언어들에는 dependency 관리를 어찌하고 있는걸까요? 09.09.22 19:03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 하지만 다중이들은 DI를 좋아해요 )) 09.09.22 18:04
DI에 관심이 있고 없는 이유 는 "코드는 만들기 어렵고 유지보수와 제작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가능한 재사용해야 한다" V.S. "코드는 만들기 쉬우니까 필요할 때 다시 만들면 된다" 아닐까요? by fupfin
중소규모 프로젝트인 경우 프로그래머 한 사람이 의존성이건 비지니스로직이건 다 책임져야하는 경우가 많으니 DI 좋아하는 사람을 이상하게 여기는 것이 자연스러운게 아닌가도 싶고요. 09.09.22 18:03
DI에 관심이 있고 없는 이유 는 "코드는 만들기 어렵고 유지보수와 제작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가능한 재사용해야 한다" V.S. "코드는 만들기 쉬우니까 필요할 때 다시 만들면 된다" 아닐까요? by fupfin
코딩 중에 어떤 녀석이 자꾸 의존성이라고 인지되기 시작하면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그때가 DI를 적용해야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09.09.22 17:59
DI에 관심이 있고 없는 이유 는 "코드는 만들기 어렵고 유지보수와 제작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가능한 재사용해야 한다" V.S. "코드는 만들기 쉬우니까 필요할 때 다시 만들면 된다" 아닐까요? by fupfin
예 회장님. (_ _) 09.09.22 17:43
Refcardz : Essential PostgreSQL - 본격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Postgresql이 필요한 당신! 닥치고 다운 클릭! by fupfin
곱씹어볼만한 쓰...쓰레드. [ 글보러가기 ] 09.09.22 17:40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fupfin 안녕하세요? 새나라의 왕따 어린이입니다… —;; 09.09.22 17:34
밤에 자고 아침에 일어난 모범 래쓰 by rath
하앍 닥치고 다운입니다 +ㅂ+ 09.09.22 17:15
Refcardz : Essential PostgreSQL - 본격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Postgresql이 필요한 당신! 닥치고 다운 클릭! by fupfin
ㄴㅡ,.ㅡ); 갑지가 스폰지 밥이 생각 났… ;; 예! 선장님! 09.09.22 17:03
Refcardz : Essential PostgreSQL - 본격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Postgresql이 필요한 당신! 닥치고 다운 클릭! by fupfin
네.. 회장님!!! 09.09.22 16:57
Refcardz : Essential PostgreSQL - 본격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Postgresql이 필요한 당신! 닥치고 다운 클릭! by fupfin
ㄴDI가 간단하게 된다기 보다 어떤 언어에서는 DI라는 것 자체가 필요 없을 수 있다는 말 같은데 아직 잘 모르겠다는 거… 09.09.22 16:52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DI가 그냥 심플하게 가능한 언어가 있다니 짱이군요! Noop전에 벌써 그런 언어가 있었단 말입니까? 09.09.22 16:26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fupfin 오… 대하 철입니다… 추릅… 새우버거라도 좋죠 09.09.22 16:18
오라클 기본 컨셉 및 관리 2005년까지 작성하다, 이후에 업데이트를 안한 오래된 자료를 공유합니다. 설명을 듣지 않고 PPT만 보면 막막할 수도 있는데... 커피 한잔 사들고 오시면 일대일 강의를 해드리기도 합니다. 사당 근처에 출몰해요. by 선이
fupfin 님이 (모 단체) 회장님이시군요. 축하드립니다!(그런데 왜 여기서..) 09.09.22 16:14
오라클 기본 컨셉 및 관리 2005년까지 작성하다, 이후에 업데이트를 안한 오래된 자료를 공유합니다. 설명을 듣지 않고 PPT만 보면 막막할 수도 있는데... 커피 한잔 사들고 오시면 일대일 강의를 해드리기도 합니다. 사당 근처에 출몰해요. by 선이
fupfin 쿨럭.. 제가 노량진으로 가야 합죠. 회장님 취임 축하드리러… 요즘 횟감 좋나요? ^^; 09.09.22 16:08
오라클 기본 컨셉 및 관리 2005년까지 작성하다, 이후에 업데이트를 안한 오래된 자료를 공유합니다. 설명을 듣지 않고 PPT만 보면 막막할 수도 있는데... 커피 한잔 사들고 오시면 일대일 강의를 해드리기도 합니다. 사당 근처에 출몰해요. by 선이
fupfin 영화는 못봤어요. 그리고 영화는 별로일 듯. 그 만화를 그대로 실사화 한다는 건 있을 수 없어;; 09.09.22 15:02
헉! 보다가 토할 뻔 했던 이토준지의 소용돌이가 영화로도 나왔었구나. 게다가 신은경이 출연했다니;;; 2000년도에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by 안드로이드
초천재 : 저도 비 Java 영역에서도 의미 있다고 주장하는 건 아니고요. 왜 관심을 못 받는지 (또는 왜 무의미한지) 알아보고 싶은 겁니다. 아직 대답을 찾지는 못한 것 같고요. 09.09.22 13:53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nephilim 사실 규모의 문제가 없진 않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Zope는 Python으로 만들어진 대표적인 “거대” 프레임워크인데 Pythonic하지 못한 부분들이 조금 있죠. 그래도 만든 사람들은 다 Python 고수입니다. 09.09.22 13:48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음, 저도 초천재 님과 같은 생각인데요, 마틴 파울러의 권위를 부정하는 꼴이긴 하지만 저는 “IoC가 OO적 문제다”라는 전제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고 그것을 “IoC는 Java OO의 문제다”로 축소해야 맞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09.09.22 13:46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암튼 좋은 의견이 더듣고 싶은거지 딴지는 아닙니다 ㅜㅜ 09.09.22 13:45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홍민희 기능적관점에서는 그런데, 컨테이너를 만들어얻고자하는건 관리의 목적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건 앞서말한 규모와도연관되구요. 뭐 저도 스프링처럼해야된다 이게아닌데…아ㅜㅜ 09.09.22 13:43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IoC가 OO적인 문제일까요? OO를 구현하다 나온 부차적인 문제라고 봅니다. 자바와 같은 언어에서 유의미한 것이지 모든 OO에서 의미있는 건 아니죠. 09.09.22 13:43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홍민희 : 예. 무슨 말씀인지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마틴 파울러도IoC가 OO적인 문제라고 했으니 그 태두리 안에서만 효용성 여부를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09.09.22 13:26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어라; 위에 뭔가 짤렸네요. “Java에서 클래스나 상속을 사용하는데…”입니다. 09.09.22 13:24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케이블 문제 같지 않아요. 어제 집의 LCD 모니터에 연결했을때 잠깐 인식하더니 그 후에 반응이 없었거든요. 그 뒤로는 쭉…ㅠㅠ 09.09.22 13:24
아우… 터치가 싱크 안 된다. 어제 누전이 의심되는 LCD의 USB 포트에 연결한 것 때문에 전기적으로 쇼크를 먹은 것 아닐까? by fupfin
fupfin Java에서 을 사용하는데 언어에 hack을 한다거나 프레임워크까지 만들 필요는 없는데 C에서는 그게 안되니 GObject 같은 걸 써야 하는 것과 비슷하지 않을까요. 09.09.22 13:24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fupfin 제 생각에는 DI가 언어에 제한을 받는다기 보다는, 어떤 언어에서는 그런 논의 자체가 필요 없을 정도로 이미 언어에서 심플하게 가능하다고 보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09.09.22 13:24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홍민희 : 제 뇌를 녹이시는 군요. CLOS는 또 뭐랍니까? ㅎㅎ 아! Common Lisp 뭐시기 뭐시기군요. lisp은 잘 몰라서…;;; 09.09.22 13:22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맹수 : 그건 이미 이글 의 댓글에 언급이 된 거 같아서.. ^^ 09.09.22 13:20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