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2day

친구들과

외국같았으면 그냥 SpringSource같은 회사 하나 차리면 좋을텐데요..ㅋㅋ 09.10.07 11:42
앞으로 뭘 하며 살아야 하지? - 솔직히 이 질문을 30세 이전에는 해본 적이 없다. 늘 내가 갈 길은 확실하다고 생각 했으니까. 하지만, 난 가장이고 부모님은 늙으셨고 선택의 폭은 좁아지고 있고 아직 내 꿈은 이루지 못했고... (그런데 꿈이 뭐지? -_-); by fupfin
좋은데요~ ^^ 09.10.07 10:19
와우! 회사 조직을 멋지게 손가락에 비유 했군요. 하나하나가 주옥같은 조언... by fupfin
흐음.... 09.10.07 10:06
앞으로 뭘 하며 살아야 하지? - 솔직히 이 질문을 30세 이전에는 해본 적이 없다. 늘 내가 갈 길은 확실하다고 생각 했으니까. 하지만, 난 가장이고 부모님은 늙으셨고 선택의 폭은 좁아지고 있고 아직 내 꿈은 이루지 못했고... (그런데 꿈이 뭐지? -_-); by fupfin
이제 부터 시작? ,,;; 09.10.07 09:55
앞으로 뭘 하며 살아야 하지? - 솔직히 이 질문을 30세 이전에는 해본 적이 없다. 늘 내가 갈 길은 확실하다고 생각 했으니까. 하지만, 난 가장이고 부모님은 늙으셨고 선택의 폭은 좁아지고 있고 아직 내 꿈은 이루지 못했고... (그런데 꿈이 뭐지? -_-); by fupfin
ㅋㅋㅋ 미투 ㅋㅋ (2) Mr.여 09.10.07 09:52
와우! 회사 조직을 멋지게 손가락에 비유 했군요. 하나하나가 주옥같은 조언... by fupfin
링크를 클릭하지 않고도 플래인의 그분 블로그란걸 =3 09.10.07 09:52
와우! 회사 조직을 멋지게 손가락에 비유 했군요. 하나하나가 주옥같은 조언... by fupfin
fupfin // ㅋㅋ. 아닙니다. ㅠ_ㅠ 09.10.07 09:08
몸을 가볍게 하는 공부가 경공이고 이를 배우는 것을 경공술이라고 하죠. 보법, 행법(주법등의 달리기), 신법(몸 놀리기)등이 보통 하나의 체계아래 묶여서 무슨무슨 경공술을 배웠다~ 라고 하지요. by RedBaron
fupfin 예전에는 정말 그렇게 배운 후임 있었는데, 입사 1년 만에 에이스로 등극... 면벽수행을 했더랬죠. 09.10.07 00:20
백만년 만에 서버 코딩 하는데... 오늘 하루 밤에 만들어내는 코드가 수천 라인일텐데 이걸 후임들에게 어떻게 인계하지? 만드는 사람이야 쌓아둔 코드 뒤섞어서 뚝딱뚝딱 하지만... 초보들에게는 한줄 한줄이 신천지일터... by 선이
fupfin 죄를 사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_ _) 09.10.06 23:40
fupfin 님께 토큰10개를 선물했습니다 - fupfin 신부님으로 면죄부를 발급 받았습니다. by rath
fupfin 감사합니다. 신부님. 09.10.06 23:34
빈에 setter 안만들어놓고 값 안바뀐다고 쇼했습니다. by rath
fupfin 오옹.. 자바스크립트로 만들고, config 패널만 php로 만들면 되는데.. 서버가 필요한가요 @_@ 09.10.06 23:32
워드프레스용 미투데이 위젯 만들어주실분 없나요? 트위터 위젯 과 비슷한 형태면 됩니다. 후원금 토큰 1,000개 걸께요. by rath
오리대마왕 네... 그분들의 넘사벽은 정말... 특히 fupfin 의 "넘사 오덕"벽은... OTL 09.10.06 22:18
항목들을 연결할 때 흔히 쓰는 "및" 이라는 표현을 무척 싫어한다. 이게 해석하기 무척 어렵다. and 로 해석해야 할 때 도 있고, or 로 해석해야 할 때도 있고. 그냥 "~와" 랑 "~또는" 으로 쓰면 안되나? by 오리왕
eigue 잇힝~ ((?!)) fupfin 정말 바른 순서인가요?ㅎㅎ 노트북을 파우치에 맞추어 산다? 09.10.06 22:13
노트북 파우치 도착!((근데 노트북은 아직…)) by 네피림
fupfin 아.. 해주시는 건가요 +_+ 09.10.06 19:49
워드프레스용 미투데이 위젯 만들어주실분 없나요? 트위터 위젯 과 비슷한 형태면 됩니다. 후원금 토큰 1,000개 걸께요. by rath
fupfin 사용한지 얼마되진 않았지만 여태까진 아무 불만없이 쓰고 있어요. 배우기도 어렵지 않고.. ㅎ 09.10.06 17:39
Ivy 도입 후 프로젝트 시작할 때 생기는 부담감이 줄어들었다. 뻔한 프레임워크 바이너리들을 git이나 svn에 넣는 일이 없어져서 더 좋다. Jarvana 의 도움도 무시할 수 없다. by rath
fupfin // \SFC\님도, /sfc/님도 안계시네요. ㅠ_ㅠ 09.10.06 17:35
지원 님, fupfin 님, 오리대마왕 님. SFC 에서 (KST) 서기 2009년 10월 7일 12시에 뵙겠습니다. 제 연락처는 프로필에 친구공개 되어 있습니다. by RedBaron
fupfin 맞습니다. 가정불화를 해치는 다채널 정책을 폐지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미디어법에 반대합니다. 09.10.06 17:17
오랫만에 집에 갔더니만, 부모님과 나 사이에 너무 큰 벽이 있음을 실감했다. by 오리왕
ㄴ 빙고 09.10.06 16:49
stackoverflow의 tag 순위를 보니 C#이 Java의 두 배...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 (C#이 어렵다? -_-); by fupfin
fupfin 플러그인 버전 안썼고요, standalone 설치버전 받았습니다. 09.10.06 16:47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as3를 vim으로 코딩했었을까. flex builder 설치했다. by rath
stackoverflow를 c#, .net으로 만들어서~ 09.10.06 16:34
stackoverflow의 tag 순위를 보니 C#이 Java의 두 배...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 (C#이 어렵다? -_-); by fupfin
fupfin 플랙스 빌더 버전 3은 이클립스 갈릴레오에 플러그인으로 안붙더라구요 ㅠ_ㅠ 삽질 무지 했었죠 플러그인 붙는건 3.2가 쵝오드라구요 ㅠ_ㅠ 09.10.06 16:27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as3를 vim으로 코딩했었을까. flex builder 설치했다. by rath
C# 마켓이 커졌다는 얘기네요. 공부해야겠습니다 (..) 09.10.06 16:25
stackoverflow의 tag 순위를 보니 C#이 Java의 두 배...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 (C#이 어렵다? -_-); by fupfin
fupfin 저희는 사실 비밀이랄게 없어요. 오픈소스만 써서 개발하는걸요. ㅋ 09.10.06 15:08
이사 양반 왈, "수석님 온라인 인맥 중에 스파이가 있는 거 같아요." 산전수전, 공중전까지 다 겪어봤지만 첩보전은 싫은데... 다함께 신용사회 이룩합시다. by 선이
ㄴ 오호... 그럴 듯 하네요. 09.10.06 15:01
stackoverflow의 tag 순위를 보니 C#이 Java의 두 배...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 (C#이 어렵다? -_-); by fupfin
자바에 비해 연륜이 부족하니 물어볼게 많아서 그럴듯해요. 저도 예전에는 여기저기 많이 들락거렸는데 요즘은 통 09.10.06 14:49
stackoverflow의 tag 순위를 보니 C#이 Java의 두 배...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 (C#이 어렵다? -_-); by fupfin
ㄴ 완전 초기화는 안 해봤지만 리셋은 해봤어요. 09.10.06 14:46
고장난 터치 의 최종 상태. 전원 끄면 충전은 됨. 전원 켜면 충전도 싱크도 안 됨. app는 네트워크로 구매할 수 있지만 기본 app로는 새 음악과 동영상을 볼 수 없음. (이제 MP3P라고 부르지 말아주...아직도 미투질에는 최고) by fupfin
초기화 시켜도 그렇나요? 09.10.06 14:35
고장난 터치 의 최종 상태. 전원 끄면 충전은 됨. 전원 켜면 충전도 싱크도 안 됨. app는 네트워크로 구매할 수 있지만 기본 app로는 새 음악과 동영상을 볼 수 없음. (이제 MP3P라고 부르지 말아주...아직도 미투질에는 최고) by fupfin
세상에... java보다 더 짜증난다고요? (그냥 죽어버리고 말지... ㅋㅋ) 09.10.06 14:31
stackoverflow의 tag 순위를 보니 C#이 Java의 두 배...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 (C#이 어렵다? -_-); by fupfin
그만큼 더 짜증나는 일이 많이 발생한다는 뜻에 가깝지 않을까요? ㅋ 09.10.06 14:21
stackoverflow의 tag 순위를 보니 C#이 Java의 두 배...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 (C#이 어렵다? -_-); by fupfin
c#과 .net + asp.net 을 합치면? ㄷㄷ 09.10.06 14:20
stackoverflow의 tag 순위를 보니 C#이 Java의 두 배...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 (C#이 어렵다? -_-); by fupfin
fupfin 1등하기 참 쉬운 미투입니다. 09.10.06 14:12
아하하하 황량한 미투지만 지지자 공개. by 오리왕
nephilim 님, bliss 님 같은 전문가 혹은 fupfin 님 같은 회장님만 아는 정보에요. ㅎㅎ 09.10.06 14:09
항목들을 연결할 때 흔히 쓰는 "및" 이라는 표현을 무척 싫어한다. 이게 해석하기 무척 어렵다. and 로 해석해야 할 때 도 있고, or 로 해석해야 할 때도 있고. 그냥 "~와" 랑 "~또는" 으로 쓰면 안되나? by 오리왕
fupfin 아마 800*400 인가 그래요.. 해상도는 좋은데 가로 세로 비가 이상해서 팟캐스트 볼때 안 좋아요 ㅎ 09.10.06 13:56
엑스페리아 초기화면 에고 여자얘덜 인형 꾸미기나 다 늙은 노인네가 시작화면 꾸미기하는거나 ㅎㅎ 이제 고마해야지. by 사진찍는프로그래머
ㄴ 보다 확실한 계시를 원합니다. 너무 어정쩡해요. -_- 09.10.06 13:53
고장난 터치 의 최종 상태. 전원 끄면 충전은 됨. 전원 켜면 충전도 싱크도 안 됨. app는 네트워크로 구매할 수 있지만 기본 app로는 새 음악과 동영상을 볼 수 없음. (이제 MP3P라고 부르지 말아주...아직도 미투질에는 최고) by fupfin
지름신의 계시, 보살핌이라능... 얼렁 지르시라능 ;-) 09.10.06 13:47
고장난 터치 의 최종 상태. 전원 끄면 충전은 됨. 전원 켜면 충전도 싱크도 안 됨. app는 네트워크로 구매할 수 있지만 기본 app로는 새 음악과 동영상을 볼 수 없음. (이제 MP3P라고 부르지 말아주...아직도 미투질에는 최고) by fupfin
고장난 터치의 최종 상태. 전원 끄면 충전은 됨. 전원 켜면 충전도 싱크도 안 됨. app는 네트워크로 구매할 수 있지만 기본 app로는 새 음악과 동영상을 볼 수 없음. (이제 MP3P라고 부르지 말아주...아직도 미투질에는 최고) 09.10.06 13:39
아우… 터치가 싱크 안 된다. 어제 누전이 의심되는 LCD의 USB 포트에 연결한 것 때문에 전기적으로 쇼크를 먹은 것 아닐까? by fupfin
ㄴ대충 본 바로는 후자인듯 싶습니다. 오픈 되는것도 API수준이고 프로토콜만 응용할 수 있으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정도는 해결할 수 있을거 같아요 09.10.06 11:01
Google I/O Wave 세션 을 일하는 척 하면서 보고(듣고?)있는데 지금까지는 next email 보다는 next twitter 같아 보인다. 내가 관심있는 프로토콜 부분은 뒤에 설명하려나? by fupfin
ㄴ 제 관심은 원본을 각자 독립 서버에서 운영할 수 있는 건지 google이 센터가 되어 모든 자료를 보관하는 건지인데 후자라면 신경 안 쓰려고요. 09.10.06 10:50
Google I/O Wave 세션 을 일하는 척 하면서 보고(듣고?)있는데 지금까지는 next email 보다는 next twitter 같아 보인다. 내가 관심있는 프로토콜 부분은 뒤에 설명하려나? by fupfin
구글톡기반의 기존 기술위에 이것저것 믹싱한거란 느낌들었어요.. 그래도 포장하는 능력은 대단하더라구요 09.10.06 10:41
Google I/O Wave 세션 을 일하는 척 하면서 보고(듣고?)있는데 지금까지는 next email 보다는 next twitter 같아 보인다. 내가 관심있는 프로토콜 부분은 뒤에 설명하려나? by fupfin
fupfin 낙장불입입니다 ㅎㅎㅎㅎ 09.10.06 10:27
항목들을 연결할 때 흔히 쓰는 "및" 이라는 표현을 무척 싫어한다. 이게 해석하기 무척 어렵다. and 로 해석해야 할 때 도 있고, or 로 해석해야 할 때도 있고. 그냥 "~와" 랑 "~또는" 으로 쓰면 안되나? by 오리왕
일단 업무 때문에 (정말?) pause…1/3 정도 시청 했는데 잘 만들었다는 생각은 있지만 감흥이 없네요. 09.10.06 10:12
Google I/O Wave 세션 을 일하는 척 하면서 보고(듣고?)있는데 지금까지는 next email 보다는 next twitter 같아 보인다. 내가 관심있는 프로토콜 부분은 뒤에 설명하려나? by fupfin
Wave 좀 별로던데… 09.10.06 10:00
Google I/O Wave 세션 을 일하는 척 하면서 보고(듣고?)있는데 지금까지는 next email 보다는 next twitter 같아 보인다. 내가 관심있는 프로토콜 부분은 뒤에 설명하려나? by fupfin
sine wave 09.10.06 09:54
Google I/O Wave 세션 을 일하는 척 하면서 보고(듣고?)있는데 지금까지는 next email 보다는 next twitter 같아 보인다. 내가 관심있는 프로토콜 부분은 뒤에 설명하려나? by fupfin
ㄴ 그건 전기 콘센트에 꼽으면 wave가 되는 건가요? -_- 09.10.06 09:54
Google I/O Wave 세션 을 일하는 척 하면서 보고(듣고?)있는데 지금까지는 next email 보다는 next twitter 같아 보인다. 내가 관심있는 프로토콜 부분은 뒤에 설명하려나? by fupfin
플러그인만들어주세요 09.10.06 09:50
Google I/O Wave 세션 을 일하는 척 하면서 보고(듣고?)있는데 지금까지는 next email 보다는 next twitter 같아 보인다. 내가 관심있는 프로토콜 부분은 뒤에 설명하려나? by fupfin
호야지기 : 전 괴물들과 같이 지내고 싶지는 않아요. 09.10.06 09:50
Google I/O Wave 세션 을 일하는 척 하면서 보고(듣고?)있는데 지금까지는 next email 보다는 next twitter 같아 보인다. 내가 관심있는 프로토콜 부분은 뒤에 설명하려나? by fupfin
ㄴ 그럼 결국 구글의 신규 서비스일 뿐인가요? 09.10.06 09:49
Google I/O Wave 세션 을 일하는 척 하면서 보고(듣고?)있는데 지금까지는 next email 보다는 next twitter 같아 보인다. 내가 관심있는 프로토콜 부분은 뒤에 설명하려나? by fupfin
구글직원이되고싶을뿐 09.10.06 09:49
Google I/O Wave 세션 을 일하는 척 하면서 보고(듣고?)있는데 지금까지는 next email 보다는 next twitter 같아 보인다. 내가 관심있는 프로토콜 부분은 뒤에 설명하려나? by fupfin
프로토콜은 특별한것 없을껄요 구글이니까.. 09.10.06 09:48
Google I/O Wave 세션 을 일하는 척 하면서 보고(듣고?)있는데 지금까지는 next email 보다는 next twitter 같아 보인다. 내가 관심있는 프로토콜 부분은 뒤에 설명하려나? by fupfin
ㄴ 아마 80년도 후반일 거에요. ^^ 09.10.06 08:57
악! Programmers At Work 이 인터넷에 공개 되어 있었다니!! 모든 인터뷰가 다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엄청 흥분된다. 월간 마소 에 매달 한 명씩 소개 되었던 것이 아직도 기억나는데... by fupfin
fupfin 그러고보니 타코벨은 안가본지 오래됐다능… ^^;;; 09.10.06 07:16
멕시칸 음식은 나랑 맞지 않는다는 걸 다시 확인한 점심. by lee
월간 마소 몇년도 쯤에 나왔었던 건가요? 09.10.06 02:59
악! Programmers At Work 이 인터넷에 공개 되어 있었다니!! 모든 인터뷰가 다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엄청 흥분된다. 월간 마소 에 매달 한 명씩 소개 되었던 것이 아직도 기억나는데... by fupfin
fupfin '스티브 잡스의 프리젠테이션'이라는 책이에요. 저도 '갈망'보다 더 쉬워보이는 단어로 옮기는 것이 쉽고 간결한 표현인 원문에 더 접합하다고 생각되는데, 대체할만한 단어가 잘 생각이 안 나네요 ^^; 09.10.06 02:49
어느 책에는 'Stay hungry, Stay foolish'가 '늘 새로운 것에 목말라하고, 미련할 정도로 나만의 길을 가라'로 번역이 되어 있다. 나보고 하라면 '늘 갈망하면서, 늘 미련하게' 정도로? 갈망보다 더 쉬운 단어는 없을까? 역시나 번역은 어렵다. by 베네로그
와우- 저도 덩달아 떨리네요~ ((뭐지, 이 에바 초호기와 신지 이상의 싱크로율은?)) 09.10.05 21:51
악! Programmers At Work 이 인터넷에 공개 되어 있었다니!! 모든 인터뷰가 다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엄청 흥분된다. 월간 마소 에 매달 한 명씩 소개 되었던 것이 아직도 기억나는데... by fupfin
fupfin 따라 웃은거죠—; 09.10.05 20:55
하이버네이트 메뉴얼을 읽으면서 웃고 있는 자신이 때론 섬짓하다고 느낄때가 있다… by 너구리
철산초속 앤디신 fupfin 행복한 직장인들 :) 09.10.05 20:50
확인할 일이 있어 내년 달력을 잠깐 보았는데, 내년 추석 연휴는 화수목이다! by 오리왕
조금 다른 얘기지만, 침대에 누워있을 때는 막 이것저것 생각이 나서.. 해야지- 하다가 컴터 앞에만 앉으면 텅~ 비면서 미투만 하고 있는 스스로의 모습에 슬픔이 느껴지곤 합니다. -_-; 09.10.05 20:24
집에서 빈둥 거릴 때는 까먹고 안 한 회사일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 갔는데 출근하니 머리 속이 텅~ (역시 사람은 쉬어야 해) by fupfin
fupfin 님, pkg private. 을 쓰신다면 test 클래스는 어떻게 관리하세요? 물리적 파일경로는 다르지만 pkg명은 동일하게? ex. src/com/abc/Target.java 랑 test/com/abc/TargetTest.java ?? 09.10.05 20:24
Lombok을 적용해서 생기는 문제 하나. Javadoc을 쓸 곳이 없다. 뭐 POJO에 method-doc이 필요하겠냐만은.. 만들어진 Javadoc에 덩그러니 생성자만 있는 모습이 좋지 않다. by rath
헉 저런 좋은 곳이 있었군요 @_@ 09.10.05 20:23
악! Programmers At Work 이 인터넷에 공개 되어 있었다니!! 모든 인터뷰가 다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엄청 흥분된다. 월간 마소 에 매달 한 명씩 소개 되었던 것이 아직도 기억나는데... by fupfin
fupfin 이거 만드신 분들 센스가.. 꽤 높으신 거 같아요. 스크린캐스트에 lombok 10초만에 설치하는 모습도 넣고.. ㅎㅎ 09.10.05 20:15
우흣 Lombok 만든 사람한테 징징 댔더니 Javadoc copy feature 넣어줄 것 같다. 우는 아이 젖준다는 말이 생각났음 :$ by rath
fupfin 그렇군요. TDD에 워낙 내공이 낮은지라.. 개념이 좀 없습니다. 공부해야겠네요.. 09.10.05 20:13
Lombok을 적용해서 생기는 문제 하나. Javadoc을 쓸 곳이 없다. 뭐 POJO에 method-doc이 필요하겠냐만은.. 만들어진 Javadoc에 덩그러니 생성자만 있는 모습이 좋지 않다. by rath
fupfin package-protected를 test에서 쓴다는 것을 잘 이해하지 못하겠어요.. 음, 테스트하려는 주체가 같은 패키지에 있고 목적 클래스의 package-protected 필드에 접근해서 이것저것 테스트하는 방식인가요..? 09.10.05 19:56
Lombok을 적용해서 생기는 문제 하나. Javadoc을 쓸 곳이 없다. 뭐 POJO에 method-doc이 필요하겠냐만은.. 만들어진 Javadoc에 덩그러니 생성자만 있는 모습이 좋지 않다. by rath
꼬룸 fupfin 오리대마왕 답변한 글을 보니 어노테이션에 도큐멘트를 넣을 수 있게 될지도 모르겠군요. 역시 뭐든 징징대야 해결되나 봅니;; 09.10.05 19:38
Lombok을 적용해서 생기는 문제 하나. Javadoc을 쓸 곳이 없다. 뭐 POJO에 method-doc이 필요하겠냐만은.. 만들어진 Javadoc에 덩그러니 생성자만 있는 모습이 좋지 않다. by rath
꼬룸 fupfin 오리대마왕 구글그룹에 질문 했는데.. fupfin 님이 제안하신 (저는 protected로 했었는데 ㅎㅎ) 방법 외에 딱히 좋은 아이디어가 없다네요. 답변한 사람이 lombok 만든 분이니 정말 없는 듯 ㅠㅠ 09.10.05 19:36
Lombok을 적용해서 생기는 문제 하나. Javadoc을 쓸 곳이 없다. 뭐 POJO에 method-doc이 필요하겠냐만은.. 만들어진 Javadoc에 덩그러니 생성자만 있는 모습이 좋지 않다. by rath
fupfin ㅋㅋㅋ 이 사건 최대의 피해자는 파키스탄인가요 09.10.05 19:23
공중전 ㅎㄷㄷ by 오리왕
fupfin 그럼 결국 “뭐하러 getter/setter? 걍 쓰고 일부 외부 노출되는 녀석들만 private 하지 뭐” 로 돌아가는 것 아닐까요? 09.10.05 19:10
Lombok을 적용해서 생기는 문제 하나. Javadoc을 쓸 곳이 없다. 뭐 POJO에 method-doc이 필요하겠냐만은.. 만들어진 Javadoc에 덩그러니 생성자만 있는 모습이 좋지 않다. by rath
사실 이 글보고 하고싶은 말이 많이 있었는데, 정리가 안되서 안쓰고있다가 토비님의 글 을 보고 감동했어요. 09.10.05 17:17
다이나믹 타입 언어에서의 DI 문제 관련 글을 읽다 보면 디자인 패턴.. 아니 SOLID 같은 객체지향 원칙(그중에서도 핵심인 OCP )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흥미롭게 연구해 볼 주제 같다. by fupfin
fupfin // 너무 여유를 즐기다보니 너무 나태해지는 듯 합니다.. OTL 09.10.05 16:48
출근날이 확정은 되었지만..다음주금요일부터.. OTL by 그냥허니몬
미투에 한표! 09.10.05 12:39
할 일이 산더미 같( 을 것 같 )은데 집에 가고 싶다. by fupfin
전 이미 집… ((… =3=3=3)) 09.10.05 12:13
할 일이 산더미 같( 을 것 같 )은데 집에 가고 싶다. by fupfin
할 일이 산더미 같(을 것 같)은데 집에 가고 싶다. 09.10.05 11:30
집에서 빈둥 거릴 때는 까먹고 안 한 회사일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 갔는데 출근하니 머리 속이 텅~ (역시 사람은 쉬어야 해) by fupfin
fupfin XP 나오면서 추가된 killer app. 입니다. 3.1 의 killer app. 이 지뢰찾기라면 XP는 단연 스파이더죠. MS는 최고의 마우스 제작업체 겸 게임제작사랍니다. ㅎㅎㅎ 09.10.05 10:09
막판 전투를 앞던 환상수호전 티어크라이시스를 다 깼다. 완전 한글화 RPG 라는 엄청난 장점이 맘에 들었으나, 답답한 전투, 매우 꾸진 자동전투, 느린 이동속도, 동굴탈출 없는 것 때문에 꽤 짜증난다. 난 이제 일본식 RPG 못하겠다. NDS 도 당분간 봉인. by 오리왕
fupfin 칭찬 감사합니다. ^-^; 09.10.05 10:06
이루마의 River Flows In You를 쳤다. 쉽지 않다. by rath
fupfin 번역이 이미 진행중이라는 얘기를 들었어요. 어느 출판사에서 나올런지.. 번역되기 전에 독후감 써야겠네요 -ㅅ- 09.10.05 09:28
Coders at Work. 이런 책 은 페이퍼백으로 사줘야합니다. 인터뷰한 사람들 목록이 화려해요 . by rath
런던에는 산이 없네요. 온통 궁전뿐이고.. 09.10.05 03:33
갑작스러운 휴식에 몸이 적응을 못해 고생을 좀 했는데 오늘 오후 아차산을 가볍게 오르고 왔더니 정상 컨디션을 되 찾은 듯 하다. (출근 준비 완료) by fupfin
fupfin 웬지 스프링 관련해서 무슨 일을 하면.. fupfin 님에게 말씀드려야할 것 같은 기분이 -_-; 09.10.05 02:47
Hibernate 얼마나 썼다고.. 쌩쿼리 만드는데 이렇게 힘이 부치나. 하이버닛 쓰기로 하고 설계했던 POJO들을 보존하면서 iBATIS로 바꾸려니.. 쿼리 실력이 늘어나는 기분. 그동안 디비 설계를 야매로 했었던 것 같아. 성능만 고려해서 말이지. by rath
fupfin 헛, 다시 읽으니 태그에 스파이더 언급이 있군요 ㅎㅎ 시작>게임>스파이더. 안해보셨으면 어디가서 윈도 써봤다고 하시면 안되요 :) 09.10.05 00:14
막판 전투를 앞던 환상수호전 티어크라이시스를 다 깼다. 완전 한글화 RPG 라는 엄청난 장점이 맘에 들었으나, 답답한 전투, 매우 꾸진 자동전투, 느린 이동속도, 동굴탈출 없는 것 때문에 꽤 짜증난다. 난 이제 일본식 RPG 못하겠다. NDS 도 당분간 봉인. by 오리왕
ㄴ 출근 준비는 아침에 일어나서.. (…) 저만 그런가 보군요.;; 09.10.04 23:36
갑작스러운 휴식에 몸이 적응을 못해 고생을 좀 했는데 오늘 오후 아차산을 가볍게 오르고 왔더니 정상 컨디션을 되 찾은 듯 하다. (출근 준비 완료) by fupfin
fupfin ??? 댓글 잘못다셨나봐요 ㅎㅎㅎ 09.10.04 23:09
막판 전투를 앞던 환상수호전 티어크라이시스를 다 깼다. 완전 한글화 RPG 라는 엄청난 장점이 맘에 들었으나, 답답한 전투, 매우 꾸진 자동전투, 느린 이동속도, 동굴탈출 없는 것 때문에 꽤 짜증난다. 난 이제 일본식 RPG 못하겠다. NDS 도 당분간 봉인. by 오리왕
ㄴ 아! 맞다! 원래 통닭 먹기로 했었는데 까먹…;;; 09.10.04 21:22
갑작스러운 휴식에 몸이 적응을 못해 고생을 좀 했는데 오늘 오후 아차산을 가볍게 오르고 왔더니 정상 컨디션을 되 찾은 듯 하다. (출근 준비 완료) by fupfin
피곤할 때 운동은 확실한 효과가 있는 듯 합니다. 전 닭 시켜 먹을라구요… ((응!?)) 09.10.04 21:07
갑작스러운 휴식에 몸이 적응을 못해 고생을 좀 했는데 오늘 오후 아차산을 가볍게 오르고 왔더니 정상 컨디션을 되 찾은 듯 하다. (출근 준비 완료) by fupfin
ㄴ 내일 출근인데? 09.10.04 20:02
갑작스러운 휴식에 몸이 적응을 못해 고생을 좀 했는데 오늘 오후 아차산을 가볍게 오르고 왔더니 정상 컨디션을 되 찾은 듯 하다. (출근 준비 완료) by fupfin
fupfin 담엔 꼭 같이 모시겠습니다 09.10.04 19:56
너구리 님과 함께 빵먹고 있습니다 by 네피림
우와 벌써 출근 준비완료하시다니. +__+ 09.10.04 19:33
갑작스러운 휴식에 몸이 적응을 못해 고생을 좀 했는데 오늘 오후 아차산을 가볍게 오르고 왔더니 정상 컨디션을 되 찾은 듯 하다. (출근 준비 완료) by fupfin
fupfin 도착하면 쪽지 날릴게요 :) 09.10.04 11:08
우체국에 mail hold 서비스 신청 by gyedo
fupfin iBATIS로 마이그레이션 하면서.. 스프링도 붙여놨어요 :$ 09.10.04 09:38
Hibernate 얼마나 썼다고.. 쌩쿼리 만드는데 이렇게 힘이 부치나. 하이버닛 쓰기로 하고 설계했던 POJO들을 보존하면서 iBATIS로 바꾸려니.. 쿼리 실력이 늘어나는 기분. 그동안 디비 설계를 야매로 했었던 것 같아. 성능만 고려해서 말이지. by rath
fupfin 다시 처음부터 해야한다는 부담감, 그거 큰 거 같아요. 적절한 분업후에는 통합 코스트가 생기니까.. 부담감을 이겨내기로 하고 그저 병행하는 게 현실적인 방법이 아닐지.. 생각해봅니다. 09.10.02 22:27
로직 만들다보면 UI 만들기가 귀찮고, UI 만들다보면 로직 만들기가 귀찮고.. 이래서 분업이 필요한걸꺼야. by rath
fupfin 가입했어요. 이런걸 모르고 살았다니~ ㅎㅎ 감사요! 09.10.02 14:14
fupfin 님 덕에 무료한 추석연휴, 값진 세미나 동영상으로 시간을 의미있게 보냈네요. by 꾸우
fupfin 님 덕에 무료한 추석연휴, 값진 세미나 동영상으로 시간을 의미있게 보냈네요. 09.10.02 13:35
추석 특선 명작 ' Google I/O 2009 - Groovy and Grails in App Engine ' - Guillaume Laforge by fupfin
ㅎㅎ 내일 조조로 몰 볼까도 고민 중… 09.10.02 13:27
추석 특선 명작 ' Google I/O 2009 - Groovy and Grails in App Engine ' - Guillaume Laforge by fupfin
fupfin 글쎄요.. 답을 알게되면 공유하겠습니다. 09.10.02 13:22
Language swap 4번째 파트. 25세 Polish 남성과 접촉 중. 프리랜서 웹개발자라는데 OOP 능력이 필요하다고.. by rath
너무 많은 걸 보여주려는 경향이 있지만 재미있네요. 일단 2/3만 보고 부모님 댁으로… 09.10.02 13:18
추석 특선 명작 ' Google I/O 2009 - Groovy and Grails in App Engine ' - Guillaume Laforge by fupfin
fupfin 어서오세요.. *^-^* 09.10.02 12:24
이제 다시 GWT 세계로.. by rath
우와! 09.10.02 11:59
추석 특선 명작 ' Google I/O 2009 - Groovy and Grails in App Engine ' - Guillaume Laforge by fupfin
안그래도 미투랑 연동되는 간단한 구글 엔진 계정 하나 만들어 놨는데, 그루비도 끌려욤~ 09.10.02 11:58
추석 특선 명작 ' Google I/O 2009 - Groovy and Grails in App Engine ' - Guillaume Laforge by fupfin
1시간짜리 >ㅁ< 꺄오! 09.10.02 11:54
추석 특선 명작 ' Google I/O 2009 - Groovy and Grails in App Engine ' - Guillaume Laforge by fupfin
빨리 보러가야겠어요. 캬캬~ =3 09.10.02 11:50
추석 특선 명작 ' Google I/O 2009 - Groovy and Grails in App Engine ' - Guillaume Laforge by fupfin
역시 안누를수가 없는 09.10.02 10:09
연휴 때면 늘 뭔가 공부할 꺼리를 고르는 오래된 습관. (항상 성공하지 못하면서도…) by fupfin
모두 즐거운 추석 되세요. ㅎㅎ 09.10.02 09:33
연휴 때면 늘 뭔가 공부할 꺼리를 고르는 오래된 습관. (항상 성공하지 못하면서도…) by fupfin